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중국(China)

[상해] 앉아서 여행하자! 예원 먹자골목!

by 돼지왕 왕돼지 2013. 1. 7.
반응형




오늘은 예원의 먹자골목을 함께 돌아볼가 해요.
예원은 상해의 가장 유명한 관광 스팟 중 하나인데요.

관광지로 유명한 곳은 보통 먹거리도 발달하기 마련이죠.
이 예원을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여러분들에게 투어시켜드리겠습니다.


짠!!!
첫 사진부터 엄청 강렬한 음식이 나와버리는군요.
저 뼈의 정체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중국어를 할 줄 알아야 물어볼텐데.. ㅠ

진짜 동물의 뼈인지, 디피용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사먹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히 저 탕의 정체를 알 수는 없지만,
어묵탕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탕 이외에도 여러가지 종류의 꼬치를 파네요 ㅎ


이것은 예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빨대 꽂아 먹는 만두입니다.

소룡포( 샤오롱바오 ) 를 드셔본 분들은 알겠지만,
중국에는 정말 육즙이 가득~ 한 만두들이 많습니다.

저 녀석도 저 밀가루 안에
육즙이 가~득 합니다.
저 육즙을 빨대로 쪽쪽 빨아먹는거죠 ㅎ

너무 강렬할 것 같고, 가격도 쎈 편이라 저는 도전하지 않았습니다.
저 가격으로 다른 것들을 먹고 싶었거든요.

이럴 때면, 위가 작은 제가 좀 원망스럽습니다. ㅠ


요건 예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상점들입니다.
저런 식으로 각자 특색있는 음식들을 팔곤 합니다.

물론 메뉴들은 다 거기서 거기.
한 집 걸러 한집에서 이것저것 메뉴들을 섞어서 팔고 있습니다.

이 집에서는 여러가지 튀김과 만두,
빨대 꽂힌 만두 등을 판매하고 있네요 ㅎ

사람들이 줄 서서 이것저것 사먹습니다.


왼쪽 녀석은 뭔지 모르겠고,
오른쪽 녀석때문에 찍은건데,
풀빵 종류인데 아이스크림 모양입니다. ㅋㅋ

저렇게 많이 찍어내서 팔고 있더군요.
사실 이녀석도 도전하지 못했습니다.
다른것들 먹느라 바빴어요 ㅠㅠ


이것이 바로 그 아이스크림 풀빵.
정식 명칭은 매화고( 梅花糕 ). 매화떡이란 의미죠. ㅋ
그냥 아이스크림 빵이 더 어울릴뻔했는데 말이죠 ㅋ


한쪽에서는 이렇게 넙적구운만두와,
밀가루 범벅 야채튀김도 팔고 있습니다.
저 밀가루 범벅 야채튀김은 기름도 범벅이군요 ㅋㅋ


한쪽에서는 각종 전, 구이, 튀김 등을 팔고 있습니다.
통오징어 꼬치, 생선 꼬치, 고추기름 게 볶음 등 각양각색 음식들을 팝니다.

정말 종류가 너무 많은데, 사진을 찍을 때마다
중국인들이 째려봐서 다 못 찍어봤네요 흑흑.
중국어 학습의 필요성 다시 자각 ㅠ


여기는 이전에 섭취했던, 
통 꽃게 튀김.
정식 명칭은 椒盐花蟹 ( 초염화해 ). 후추와 고춧가루를 뿌린 꽃게입니다.

이 외에도 예원에서는 정말 다양한 음식, 간식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솔찍히 이 녀석들을 여기서 볼 순 있지만, 보기만 하는건 음..
가서 직접 맛보세요.

이것저것 모두 맛보고 싶다면,
저는 여러명이 가서 맛만 보며 여러가지 나누어 드셔보시길 권하는 바입니다.

아래 링크의 간식들도 모두 예원에서 사먹은 것들이에요.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