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인도(India)

[인도27] 히피 ( Hippie, Hippi ) 에 대해 알아보장~

by 돼지왕 왕돼지 2013. 1. 27.
반응형

손가락 꾸욱~♥ 
응원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http://mezzy.tistory.com/entry/hippie


- 1966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청년층을 주체로 하여 시작된, 탈사회적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 히피의 어원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happy 에서 왔다는 설이 가장 유력해 보인다.

- 기성의 사회통념, 제도, 가치관 등을 부정하고, 인간성의 회복, 자연에의 귀의를 강조하며 반사회적 행동을 하고, 평화주의를 주장한다.

- 히피들은 자신의 행복에 최대의 관심을 가지고 진부한 물질문명에 대해 분노를 터뜨린다. 무엇보다도 자유와 사랑을 찾고, 평화를 사랑하며, 자신을 위해 살려고 한다. 체질적으로 외면적, 기성적인 것에 만족할 수 없고, 무엇이든 자기 손으로 만들지 않으면 안심할 수 없는 성격의 소유자가 많다.

- 일부 히피들은 비틀스나 도어스 등에 심취하고, 항의집회에서 뜨겁게 기세를 올리며, 발가벗고 인간성을 찾는 시위도 하곤 한다.

- 차림새는 남성은 장발, 수염투성이에 팬던트, 굵은 벨트, 부츠를 착용하고, 여성도 장발, 미니스커트에 샌들 또는 맨발인 경우가 많다.

- 히피는 운동임과 동시에 라이프 스타일이었다. 히피는 집단을 이뤄 산과 들로 노닐며 음악을 즐기고 마약을 하고, 심지어 맨 몸으로 걷거나 난교를 하기도 했다. 음악, 마약, 섹스는 히피 문화의 중요 축이었는데 이러한 쾌락을 통해 행복을 얻을 수 있음과 동시에 사람들이 서로 화합하고 폭력성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생활형태의 히피붐은 그들의 부모나 사회의 체계에 의해 쉽게 와해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