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Web

[CSS] 주석 쓸 때 주의사항 ( CSS Syntax Checker )

by 돼지왕 왕돼지 2013. 6. 9.
반응형


 CSS, 주석 사용할 때 주의사항( CSS Syntax Checker )

 



[CSS] 주석 쓸 때 주의사항 ( CSS Syntax Checker )


오늘 CSS 관련 실습을 하던 중에.. 엄청나게 많은 시간을 쓸 데 없는 데 사용하고 말았다.

CSS 에서도 주석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필자는


// 가 single line 주석으로 사용될 수 있는 줄 알았다.

하지만, CSS 에서 제공하는 주석은 오직 /* */ 형태라는 것.


그래서 // 를 쓰기 되면 간혹가다 다음 라인에 있는 CSS 정의가 제대로 반영이 안 되는 경우가 생긴다.


이 single line comment 에 대한 오해때문에 약 30분이나 낑낑댔다는...

CSS 도 빨리 eclipse 처럼 syntax checker 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런게 없을 리 없다.


그래서 검색해보았다.


W3C 에서 제공하는 CSS Syntax Checker가 있었다.

진작 이걸 이용해볼껄!!! 하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나 자동화는 소중한 것이여.





CSS Syntax Checker 바로가기


[CSS] 주석 쓸 때 주의사항 ( CSS Syntax Checker )// 주석 문제와 덧붙여, 잘못된 value 값도 체크해주었다!!


요렇게 바로 체크해준다.

앞으로는 쓸데없이 낑낑대지 말고, 자동화 툴을 찾아보잣!!!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