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놀이터/영화, 드라마

[영화/리뷰] 바람:감독판 - 쓰레기 오빠의 학창시절.

by 돼지왕 왕돼지 2014. 2. 14.
반응형


 영화/리뷰, 바람:감독판 - 쓰레기 오빠의 학창시절.

 

[영화/리뷰] 바람:감독판 - 쓰레기 오빠의 학창시절.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줄거리


폼나고만 싶었던 학창시절, 다시 돌아간다면...

엄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형과 누나와는 다르게 간지나는 학창시절을 보내고 싶었던 짱구는 집안에서 유일하게 명문고에 진학하지 못해 골치덩이가 된다. 광춘상고는 교사들의 폭력과 학생들간 세력 다툼으로 부산일대에서 알아주는 악명 높은 학교. 광춘의 조회시간은 학교의 명성을 증명이라도 하듯 쓸만한 후배 물색으로 시작된다. 짱구는 입학 첫 날 ‘불법써클’몬스터의 카리스마에 압도 당하고…

 학교 안에서 벌어지는 약육강식의 세계를 알아갈 무렵, 학교폭력 가담을 이유로 짱구 일행은 유치장 신세를 지게 된다. 짱구는 가까스로 정학만은 면하지만 다시 돌아온 학교에서 교내 불법 서클 ‘몬스터’의 유혹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그렇게 몬스터의 후광을 업고 예쁜 여자 친구도 얻게 된 짱구, 쪽 팔리지 않고 싶었던 열여덟 짱구는 “바람”대로 폼 나는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을까?




리뷰, 후기


-

"바람" 이라는 제목을 영어로 보기 전까지는, wind 의 바람인 줄 알았다. 그런데 영어제목은 wish...


-

쓰레기로 유명한 "정우" 의 2009 년작 영화. 응사에 나온 쓰레기의 모습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연기 타입.


-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별다른 지루함 없이 볼 수는 있지만, 큰 감동이나 재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


-

영화는 현실성 떨어지는 의리에 죽고 의리에 사는 그런 내용이 아닌, 자신의 정학을 피하기 위해 친구와는 다른 길을 가기도 하고, 싸움은 못하는데 빽을 이용해서 편하게 고등학교 생활을 하는 사람이 주인공.


-

영화는 주인공 정우의 독백이 매우 많이 나와 "전지적 작가 시점" 과 비슷한 느낌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는 재미가 있다. 사실 이 영화는 배우 정우의 실제 학창시절 이야기라고 한다. ( 각색이 조금 있겠지만.. )


[영화/리뷰] 바람:감독판 - 쓰레기 오빠의 학창시절.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

명장면은 써클 전체가 출동(?)하는 장면.








추가 한마디


-

이 영화가 왜 청소년 관람불가일까??




결론


-

공고와 같이 노는 친구들이 많은 학교를 졸업한 사람이라면 많이 공감할 수 있는 타임킬링용으로 적격인 영화.


-

평점은 10점 만점에 5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