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Tutorial] AndEngine Spirtes (Android 2D OpenGL Engine)

by 돼지왕 왕돼지 2014. 8. 15.
반응형


https://github.com/nicolasgramlich/AndEngine


Sprite 는 2D Bitmap 으로 scene 의 X, Y 좌표를 지정한다.

AndEngine 에서의 Sprite 는 Entity 를 상속한 녀석이다.

TiledSprite, AnimatedSprite 같은 복잡한 sprite 도 있다.



1. Sprite 생성하기.


-

Sprite sprite = new Sprite( int, int, ITextureRegion, vertexBufferObjectManager );


param1, param2 

sprite 의 x, y coordinate 지정


param3

sprite 의 ITextureRegion


param4

mEngine.getVertexBufferObjectManager() 를 통해 general 한 녀석을 받아올 수 있다.




2. Sprite 붙이기


-

다른 entity 에 sprite 를 붙이려면 ( 예를 들어 Scene 에 ) 


entity.attachChild( sprite );




3. More


-

detach sprite


sprite.detachSelf();


-

control visibility

sprite.setVisible( boolean );


-

setRotation

sprite.setRotation( float );


-

remove sprite

sprite.detachSelf();

sprite.dispos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