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카페&주점 이야기

하도 공차공차 해싸서 함 먹어봤네~

by 돼지왕 왕돼지 2015. 1. 2.
반응형
중국에 출장가있을 당시 "쩐주나이차" 라는 이름을 가진 중국 음료가 있었다.

그것의 정체는 바로 버블티. 쩐주가 진주고 나이차가 밀크티인데, 붕국에서는 버블(타피오카) 를 진주라고 부르는 것이 뭐든 살짝 과장해서 좋고 아름다운 것에 빗대기 좋아하는 중국의 기상이 느껴졌다.

여튼간에 그 버블티가 우리나라에도 살살 바람이 불기 시작했는데, 그 중 공차가 가장 유명하다고 해서 함 도전!
( 물론 공차는 대만의 버블티와 관련이 있다, 중국 이야기는 그냥 내 이야기와 결부하기 위함.. ㅋ )

customize, 가격, 공차, 끄끄, 나만의 ㅁ음료, 동대문, 동대문 역사 문화공원, 메뉴, 밀크티, 버블, 버블티, 쩐주나이차, 타로, 타피오카

한국에 입점한 버블티 카페가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공차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customize 에 있지 않았을까 싶다.

예전의 한국에서는 귀찮은 것은 노노염, 그저 빨리 나오고 맛있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이었다면, 요즘은 자신에게 customize 된 것을 찾아 자신이 조금이라도 뭔가 존중받는다는 느낌을 좋아하는 것 같다.

공차를 주문할 때 음료의 종류, 사이즈, 차의 온도(뜨겁게? 차갑게? 얼음 많이?), 달기, 토핑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역시나 나는 뜨거운 차를 가장 안 달게, 그리고 토핑은 타피오카 추가로 선택했다. 음료는 생타로밀크로 해서 4,500원 + 500(토핑) = 5,000원.

customize, 가격, 공차, 끄끄, 나만의 ㅁ음료, 동대문, 동대문 역사 문화공원, 메뉴, 밀크티, 버블, 버블티, 쩐주나이차, 타로, 타피오카


주문을 받고 바로 customize 해서 생산하기 때문인지 다른 카페들보다는 음료가 나오는 시간이 조금 느렸다.

햇갈리지 않기 위해 컵에는 라벨까지 붙어있었는데, 타피오카를 추가해서 먹었더니 거의 한 끼 식사대용이 되지 않았나 싶을정도로 포만감이 있다.

가격은 생각보다 비싼 편이지만, 다른 카페들과 비교했을 때는 그렇게까지 비싸지는 않은 걱 같다.

계속 찾아 먹을만한 특이한 맛은 아니지만, 음 공차가 왜 유명한가 보기 위해 한번쯤은 그냥 먹어볼만 할 듯 싶다.




정리하면

사람들이 하도 공차공차 해서 한번 가서 사먹어봤다.

공차는 타피오카라는 동그란 버블(알맹이)가 들어있는 버블티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카페이다.

가격은 조금 비싼편이지만, 여러가지 선택을 통해 나름 나만의 음료를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맛과 포만감도 괜찮다.

계속 찾아 먹을만큼은 아니지만, 한번쯤은 아 이런 거구나 하고 먹어볼만 하다.

여러가지 종류의 차를 팔기 때문에 나중에 한번 접해보지 못했던 이름의 차들은 먹어볼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