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디자인 패턴, 리펙토링

[Effective Java] 실패 상황 정보를 상세 메세지에 포함하자.

by 돼지왕 왕돼지 2017. 3. 2.
반응형

 [Effective Java] 실패 상황 정보를 상세 메세지에 포함하자.


Checked, Effective JAVA, indexoutofboundsexception, toString, unchecked, [Effective Java] 실패 상황 정보를 상세 메세지에 포함하자., 매개 변수, 상세 메세지, 상세 메시지, 실패, 실패 상황 정보, 실패 원인, 예외, 예외 발생에 기여, 예외 상세 메세지, 장애 복구, 접근자 메소드, 프로그래머, 필드


-
예외를 발생시킬 때 toString 메소드에서 실패 원인과 연관된 가능한 많은 정보를 반환하도록 상세 메세지를 포함시켜 주는 것이 좋다.
실패 상황 정보를 잡으려면, "예외 발생에 기여한" 모든 매개 변수와 필드의 값이 예외의 상세 메세지에 포함되어야 한다.
IndexOutOfBoundsException 이 좋은 예이다.


-
실패 상황정보를 알려주는 접근자 메소드를 해당 예외에서 제공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특히 checked 예외에 대한 접근자 메소드를 제공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실패에 따른 장애 복구에 유용하기 때문이다
unchecked 예외의 상세 내역을 프로그래머가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러나 unchecked 예외일지라도 일반 원칙에 따라 접근자 메소드를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