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놀이터/책

[도서/리뷰] 나쁜 광수생각

by 돼지왕 왕돼지 2016. 3. 18.
반응형

 [도서/리뷰] 나쁜 광수 생각


-

이 책의 초판발행은 2009년 12월이다. 벌써 약 5년도 더 지난 책이다.
그러나 이 책은 정보성 책이 아니라 시대를 타지는 않는다.


-
광수생각이라는 책으로 유명한 박광수님의 책으로 "나쁜 생각" 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왔다.

왜 나쁜 생각이냐?
세상에 대한 불만, 그리고 약간은 타부시되는 성에 대한 이야기, 욕설 등을 아무렇지도 않게 기술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이 책이 포르노처럼 적나라한 것도 아니다.

나쁜 생각이라고 이름 붙였지만, 이걸 나쁜 생각인지 아닌지 받아들이는 것은 독자의 몫이다.

사실 누구나 마음 속에 하고 있는 생각일 테지만, 쉽게 말하지 못하는 것을 광수씨는 아무렇지도 않게 하고 있다.


30대, 건전한 생각, 광수 생각, 기대, 나쁜 광수 생각, 대리만족, 도서, 리뷰, 박광수, 발언, 배설, 불만, 불편, 성, 시대, 욕설, 적나라, 정보성, 제목, 주옥, 중추, 책, 초판, 추천, 쾌감, 타부, 타이틀, 포르노출처 : oblradi.egloos.com




-
상업성 혹은 마케팅 효과 등을 고려했을 때 나쁜 생각이라는 타이틀은 괜찮지만, 실제 내용에 기반하여 나에게 이름을 지으라고 한다면 나는 "나쁜 생각이라고 치부될 수 있는 건전한 생각과 발언들" 이라고 하고 싶다.
U know what I mean?


-
중간중간 주옥같은 말들도 있는가하면, 욕설이 많아 약간은 불편하게도 한다.

그치만 그냥 가볍게 세상에 대해 내가 하지 못하는 말을 대리만족처럼 느낄 수 있는 약간의 묘한 배설의 쾌감도 있다.


-
너무 기대하지 말고, 30대 초 정도가 가볍게 읽기에 괜찮은 책이다.


-
추천 면에서 중추정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