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놀이터/LOL ( 리그 오브 레전드 )

[LOL] 쩌는 영상미.. 애니(Annie)의 기원

by 돼지왕 왕돼지 2018. 5. 6.
반응형

[LOL] 쩌는 영상미.. 애니(Annie)의 기원


나는 라이엇이 좋다.

정확한 조사를 바탕으로 한 것은 아니지만, 우리나라의 게임 회사들은

처음 출시할 때만 홍보용으로 멋진 영상을 만들고 

그 이후에는 게임 유저를 배려하기보다는 유료 아이템을 팔아 돈 불리기에 급급하다는 느낌을 준다.


그러나 라이엇은 다르다.

내가 그들에게서 받은 느낌은 일종의 구글이나 일론 머스크같은 느낌이다.

생각나는 키워드는 "Do the right thing" 이다.


이 애니 영상으로 그런 생각은 확고해졌다.

애니의 기원 영상이 그들에게 무슨 부를 가져다 준다고 이걸 만들었겠는가?

그들은 이 영상으로 정말로 게임에 나오는 케릭터 하나하나를 아낀다는 느낌을 준다.

단순히 게임으로 남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들을 끼워 넣어 게임에 더 애정을 갖게 한다.


장기적으로 보면 오히려 충성고객을 키워 더 많은 부를 창출할 수도 있겠지만..

그것이 "주목적" 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왜냐면 그러기에는 퀄리티가 정말 수준급이다.

이건 정말 게임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할 수 없는 것이라 나는 생각한다.


최근에 "러빙 빈센트" 라는 모든 Scene 을 유화 터치를 하여 만든 영화를 봤다.

애니의 기원은 유화는 아니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유럽 느낌의 명화를 스토리로 감상하는 느낌을 주었다.


( 꼭! 풀 스크린으로 감상하세요 )


영상미에 탄탄한 스토리..

감상하면서 영화보다 영화같다는 느낌과 함께 정말 끝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다.


라이엇이 텐센트(중국 기업)에 인수되었다고 했을 때 조금 걱정했는데..

이 영상을 보니 별로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은 느낌도 든다..


이 영상을 보고 나서 애니를 플레이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애니야!! 너의 화를 분출해보잣!!



위 영상은 애니 영상을 만드는 과정과 만든 이유에 대한 이야기인데 이 역시 재미있다.

관심있는 분들은 이것도 보시길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