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how to make scrollview scroll to bottom programatically. android, how to make scrollview scroll to bottom programatically. ScrollView.fullScroll( View.FOCUS_DOWN ); Android, Bottom, focus_down, fullscroll, how to make scrollview scroll to bottom programatically., Programatically, scroll, scrollview, smoothscroll 2014. 1. 27.
[보안] 리눅스( Linux ) 기본 보안 보안, 리눅스( Linux ) 기본 보안 reference : securityproof SSH Bruteforce Attack /etc/passwd 파일에 등록되어 있는 각 계정과 패스워드를 무작위 대입하는 방법 사용하여 서버 접속하는 방법. 이 공격을 하면 /var/log/secure 파일에 로그가 남는다. Jul 25 08:31:32 localhost sshd[23569]: Failed password for invalid user samba from ::ffff:211.140.122.36 port 56974 ssh2 Jul 25 08:31:33 localhost sshd[23572]: Invalid user wwwrun from ::ffff:211.140.122.36 Jul 25 08:31:36 l.. 2014. 1. 27.
[인도] 아이스크림 장수 이야기. [인도] 아이스크림 장수 이야기. 우리나라에서는 아주아주 오래전에나.. 아마 90년대 초반까지나 볼 수 있었던.. 수레에 끌고 다니며 아이스크림을 파는 사람들을 인도에서는 나름 쉽게 마딱뜨릴 수 있다. 그래도 아이스크림은 다른 길거리 음식들보다는 약간 고급화된 이미지를 고수하는 것인지,아이스크림 왈라 (아저씨, 혹은 장사꾼의 의미) 는 그래도 보통은 말끔하게 차려입었고,수레도 인도스럽지 않게 고급스러워 보였으며 깨끗했다. 이런 깨끗함도 서비스라고 생각해서일까?아니면 내가 어리숙해 보이는 동양에서 온 외국인이어서일까? 분명 정가는 20Rs ( 약 400원 ) 라고 아이스크림 봉투에 크게 적혀 있는데,그 오렌지맛 스틱 아이스크림을 이 녀석들은 35Rs ( 약 700원 )를 달라고 했다.그래도 양심은 있는건지.. 2014. 1. 27.
외국에도 커플링, 커플룩이 있나요? 외국에도 커플링, 커플룩이 있나요? 동양권에서는 커플링, 커플룩과 같은 커플의 문화가 있지만, 서양에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서양에서는 애인이나 부부라도 같은 옷을 입거나 하지 않고, ( 약간 창피하다고 생각한답니다. )반지도 약혼이나 결혼과 같은 정말 중요한 결정에 사용합니다.( 애인 사이가 중요하지 않냐고 하면 할 말이 없지만, 사실 약혼 결혼에 비하면 약하잖아요 ) 서양에서는 이런 문화가 없기 때문에 Couple Ring 이나 Couple Look 이란 표현이 없거나 우리와 다른 의미입니다. Couple Look 은 Matching Clothes 라고 번역될 수 있겠고,Couple Ring 은 Engagement Ring 이나 Marriage Ring 등으로 사용되는 게 일반적입니다. couple l.. 2014. 1. 27.
[android] Bitmap 과 메모리에 대한 이야기. 끝판왕 android, Bitmap 과 메모리에 대한 이야기, 끝판왕! 안드로이드 메모리에 대한 이야기. 한 앱은 Dalvik Heap 과 External 두가지 영역이 존재한다.Dalvik Heap 은 Java 에서 사용하는 메모리라고 보면 되고,External 은 native 메모리라고 보면 된다. Dalvik Heap 영역은 메모리가 꽉 차면 늘긴 하지만 그 공간이 줄지는 않는다.반대로 External 영역은 유동적으로 그 공간이 늘었다 줄었다 한다.( 특히 Ginger Bread 에서는 Java Object 관리를 잘못하면 심심하면 OOM 을 만날 수 있겠다. ) HoneyComb 이전에는 bitmap 은 native memory 에서 관리했으나,HoneyComb 이후에는 bitmap 도 dalvik h.. 2014. 1. 26.
통상임금 계산방법. 통상입금 계산방법. 통상임금이란? 한달을 기준으로 볼 때 working day 는 항상 다르다. 무슨 말이냐 하면, 2월은 다른 달에 비해 날수가 적고, 9월은 추석이 있다면 근무하는 날이 적을 것이고, 휴가가 없는 6월같은 경우는 일하는 날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하루 일급이 얼마인지 산정하는 것이 까다로울 수 있는데, 그래서 만들어진 계산법 및 용어를 통상임금이라 부른다. 즉, 근로자가 1일 근무시, 그리고 1시간 근무시 임금이 얼마가 되는지 법이 규정한 계산법에 의거하여 임금을 산출할 수 있다. 식대와 교통비 등은 통상임금 계산할 때 넣을 수 있는가? 모든 근로자에게 정기적, 일률적으로 차등 없이 지급되는 식대와 교통비의 경우 통상임금으로 본다는 판례가 있다. 즉, 위의 조건을 만족하면 넣을 수 있.. 2014. 1. 26.
VIM 에서 Ctrl +S 누르면 뻗는 문제. VIM 에서 Ctrl +S 누르면 뻗는 문제. Windows 환경에 너무 적응되어 버린 나는 가끔 생각없이 VIM 에어 Ctrl + S 를 누르곤 한다..그런데 그럴 때마다 VIM 이 뻗어서 아무 키도 먹지 않는데... VIM 에서 Ctrl + S 는 Scroll Lock 기능이라나?여튼 Ctrl + Q 를 누르면 정상 동작한다. ctrl s, linux, MAC, Scroll Lock, vim, VIM 에서 Ctrl +S 누르면 뻗는 문제., 먹통, 컨트롤 s, 콘트롤 s, 푸는 방법, 해결법 2014. 1. 26.
[영화 후기] 변호인 - 노무현의 변호사 시절 이야기. [영화 후기] 변호인 - 노무현의 변호사 시절 이야기. 프롤로그 영화가 개봉하면서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영화.변호인이 고 노무현 대통령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는 이유로..정치색이 강하다는 둥.. 그래서 송강호 씨가 아니었다면 파문이 많았을꺼라는 둥..박근혜 정부에서 이 영화를 못 보게 하려고 영화를 미리 예매했다가 영화시작직전에 취소한다는 둥 루머도 있었고.. 이런 이야기를 안 들었으면 모르겠는데...괜히 듣고나니.. 무슨 정치색을 어떻게 표현했을까? 라는 것에 큰 주제를 맞추어 감상하게 되었다. 줄거리 “당신의 소중한 돈을 지켜드립니다”1980년대 초 부산. 빽 없고, 돈 없고, 가방끈도 짧은 세무 변호사 송우석(송강호). 부동산 등기부터 세금 자문까지 남들이 뭐라든 탁월한 사업수완으로 승승장구하.. 2014. 1. 26.
[android] What's new in android Kitkat android, what is new in android Kitkat. 메모리 low ram device 인지 확인. boolean lowRam = ActivityManger.isLowRamDevice(); 앱의 메모리 사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adb shell dumpsys procstats Process Stats 가 Setting 에 추가되었다. (단말)이것으로 메모리 사용량을 쉽게 볼 수 있다. 디자인 가이드 변경 Full-screen Immersive mode : status bar 와 software key 까지 제거. DecorView.setSystemUiVisibility( View.SYSTEM_UI_FLAG_IMMERSIVE or View.SYSTEM_UI_FLAG_IMMERSIVE_.. 2014. 1.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