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qlite 의 transaction mode 와 lock 의 종류 특성. sqlite 의 transaction mode 와 lock 의 종류 특성. - Transaction 은 deffered, immediate, exclusive 3가지 모드로 진행될 수 있다. - 기본 transaction 은 deffered 이다. - DEFFERED 의 lock 이 모드일 때 database 에 실질적인 action 이 있기 전까지는 lock 을 잡지 않는다. DB 에 read action 이 생기면 SHARED lock 이 걸린다. 반대로 DB 에 첫 write action 이 생기면 RESERVED lock 이 걸린다. - IMMEDIATE 의 lock 이 모드일 때는 begin 명령이 떨어지자마자 RESERVED lock 을 걸어버린다. 이 상태에서는 BEGIN IMMEDIATE .. 2014. 8. 31.
끄끄표 짱맛있는 보리밥 자취를 시작하면서 부실하게 먹을것 같다며 끄끄님이 퇴근시간에 맞춰 보리밥을 만들어왔다. 어릴적에는 고기만 먹고 야채는 거들떠고 안 봤는데 이제는 나이먹은 티를 내는 건지 야채를 같이 안 먹으면 뭔가 먹은거 같지 않은 기분이 들정도다. ( 그렇다고 고기가 없으면 안된다 ㅋㅋ ) 밥과 야채와 소스를 각각 포장해와서 냄비에 정갈하게 올려준 모습이 뭔가 요리사 티가 난다. 꼬들쫄깃한 보리밥도 너무 맛나고 향긋한 깻잎이 듬뿍 들어가서 식욕을 돋군다. 나름 배가 살짝 불러있는 상태였는데도 뚝딱 다 해치워버렸다. 끄끄님이 많은 음식을 해줬었는데 그 중 가장 베스트인듯! 다음에 또 해달래야징 ㅎㅎ 고추장, 깻잎, 끄끄, 보리밥, 비빔밥, 상추, 소스, 요리, 자취 2014. 8. 31.
회전초밥 단골집 스시만 고속터미널에 있는 스시만. 고향인 대전을 다녀올 때 고속터미널에 들르면 어김없이 찾게 되는 곳이다. 그 이유는 한 접시 종류 상관없이 무조건 1500원인데 퀄리티도 나이스하고 원하는 초밥으로 주문도 가능하기 때문 스시만에 가면 나는 가장 먼저 연어뱃살 2접시와 엔가와(광어 지느러미) 2접시를 주문한다. 둘 다 기름기가 좔좔 흐르는데, 연어는 부드러운 식감이 있고 엔가와는 쫄똑 꼬들한 식감이 있다. 기름기의 맛도 달라 각자의 매력이 엄청나다. 위 사진이 엔가와. 연어뱃살과 엔가와는 모두 조금 비싼 부위 재료로 평소에는 회전초밥 레일에 안 올라오기 때문에 보통 주문해서 먹어야 한다. 요 녀석은 타코와사비. 사실 문어는 아니고 낚지를 사용한다고 하지만 여튼 와사비에 절여진 꼬돌꼬돌한 낚지의 맛과 살짝쿵 씹히는.. 2014. 8. 31.
편의점표 소프트아이스크림 요즘 퇴근하여 집에 들어갈때나 저녁에 산책을 나올때면 어김없이 하나씩 사먹게 되는 것이 있다. 차갑지만 부드럽고 달콤한 그의 이름은 소프트 아이스크림. 미니스톱인지 미니스탑인지 한글로는 어떤게 맞는 표현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미니스탑에서 파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은 요즘 나에게 최고의 군것질거리다. 소프트 아이스크림 콘 형태의 가격은 1000원. 하지만 요즘들어 저 아이스크림이 더 사랑스러운 이유는 오케이 케쉬백 앱을 통해 쿠폰을 구매하게 되면 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 맛의 종류는 확실치 않지만 편의점 알바의 말에 따르면 초코. 바닐라. 믹스. 그리고 밀크맛이 있단다. 컵의 형태는 용량이 조금 더 많은 대신 가격은 1500원. 더 비싼 가격의 아포카토도 있고 뭐도 있고 하지만 자세히 기억나지는 않.. 2014. 8. 30.
2014년 재형저축 추천. 2014년 재형저축 추천. 여러가지 상품을 비교해봤는데, KDB 산업은행 재형저축이 가장 좋아보인다. - ~4년 고정금리 4.6% ( 0.1% 우대금리는 Hi Account 계좌로 1달에 50만원 입금 ) 다른 고정 + 변동 상품의 경우 고정금리를 3년만 제공하는데 산업은행은 이율도 가장 높으면서 4년 제공한다. - 7년 이상 유지하면 1.4% 의 농특세 외 소득세 비과세. 재형저축에 대한 기본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http://aroundck.tistory.com/3026 hi account, 고정금리, 산업은행, 재형저축, 추천, KDB 2014. 8. 30.
오늘의 TOEIC Reading 공부 #8 extra 오늘의 TOEIC Reading 공부 #8 Extra contend : 주장하다, 어려운 문제를 다루다. ex) The country will have to contend with severe eater shortage in the future. curb : 통제하다. ex) The Central Bank is trying to curb inflation in the country. gauge : 측정하다. ex) Car manufacturers often create concept vehicles to gauge public reaction to particular ideas. patronize : 단골 손님이 되다. ex) Many people will patronize the discount sto.. 2014. 8. 29.
[재테크] 예적금 세금 관련 용어를 확실히 하자! [재테크] 예적금 세금 관련 용어를 확실히 하자! 은행권에서 세금에 대한 혜택을 더 많이 주는 것처럼 하기 위해 용어를 정확히 사용하지 않고 있다. 다음과 같이 정리해보자. 비과세 : 0%소득세 비과세 : 1.4%농특세 : 1.4%세금우대 : 1.4%세금우대종합저축 : 9.5%저율과세 : 1.4%일반과세 : 15.4% 은행권에서는 기본적으로 소득세 비과세 상품을 판매하면서 그냥 비과세라고만 하여 1.4% 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다.세금우대도 세금우대종합저축을 세금우대라고 불러 우대를 많이 해주는 것으로 느끼게 해준다. 다시 한번 정리하면, 원래 비과세 : 0%은행에서 말하는 비과세 : 1.4% 원래 세금우대 : 1.4%은행에서 말하는 세금우대 : 9.5% 잘 구분하여 알아듣고, 확실하지 않으면.. 2014. 8. 27.
[재테크] 재형저축을 시작하라. [재테크] 재형저축을 시작하라. 재형저축이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는 저축이다. - 3년 이상 저축을 유지해야 약속한 금리가 제공된다. - 7년 이상 저축을 유지하면 농특세( 1.4% ) 를 제외한 비과세가 유지된다. ( 참고로 일반과세는 15.4% 이다. ) - 연장신청을 통해 10년까지 저축을 유지할 수 있다. - 연 1,200만원 / 분기에 300만원 한도 ( 전체 금융기관 합산 ) - 가입 가능 기한 : ~2015년 12월 31일 - 두가지 형태의 상품이 있다.1. 3년~4년정도 시중 금리보다 높은 고정금리가 제공되며, ~7년까지는 변동금리가 유지되는 상품.2. 7년까지 1번의 형태보다 조금 낮은 고정금리가 제공된다. 재형저축은 아무나 가입할 수 없다. 재형저축은 원래 중하류층 서민들을 위해 생.. 2014. 8. 27.
고대 대학로를 산책하다. 회사에 다녀와서 어제 먹다 남은 치킨을 대충 뜯고 기절하듯 잠들었다. 약 1시간정도 눈 붙인것 같은데, 잠이 안 올 것 같은 기준에 침대에서 둥글거리는것보다 나가는 것이 좋겠다 싶어 고대 24시간 카페를 검색한 루 노트북을 등에 매고 출발한다. 요즘 뱃속에 거지가 들어앉았나 갑작스럽게 배고플때가 많아진다. 이전에는 식욕이란게 없었는데 뭔가 많이 건강해졌나보다. 카페가는길에 순대국밥집을 발견하고는 참새가 방앗간을 못 지나가듯 쑥 들어가 국밥 한그릇 뚝딱한다. 혼자 먹긴 했디지만 예술을 사랑해라 하는분과 이야기? 하며 먹어서인지 심심하지 않게 잘 먹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24시간 카페는 사정상 오늘만 12시까지 한다고.. ㅠ 결국 탐탐가서 삐대다가 돌아오는 길에 다음에 한번 방문해보고 싶은 가게를 발견.. 2014. 8.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