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주형과 퀴즈노스 & 그리다 꿈 용주형이 저녁약속을 신청해왔다. 프로젝트가 바빠서 차일피일 미루다가 결국 칼퇴하는 날이 생겨 급약속을 잡고 만나게 되었는데, 그날도 뭔가 피곤에 쩔어 나간 상태라 식욕이 없었다. 용주형도 뛰어서 배달을 나갔다 온 후여서 기력이 다 떨어져 식욕이 없다 했다. 그래서 간단히 먹기로 한 것이 퀴즈노스 샌드위치. 그리고 음료는 용주형이 단골로 간다는 그리다 꿈으로 갔다. 나는 샌드위치는 까르보나라 치킨 샌드위치를 선택, 그리고 음료는 리얼딸기우유 따뜻한 것으로 결정. 뭔가 느끼한 맛을 먹고 싶어 까르보나라 치킨 샌드위치를 선택했는데 예상외로 소스가 거의 없어서 조금 실망이었다. 퀴즈노스가 가격이 조금 센 샌드위치인데 가격만큼 재료는 신선한 녀석으로 풍부하게 들어간 느낌이어서 그건 맘에 들었다. 앞으로 까르보나라.. 2015. 3. 28.
No repository found error in Installing ADT in eclipse I just encountered following error message in the Eclipse "" No repository found error in Installing ADT in eclipse "". I removed the http://dl-ssl.google.com/android/eclipse/ site and then re-added it, then everything downloaded fine. Eclipse 에서 "" No repository found error in Installing ADT in eclipse "" 와 같은 에러를 마딱뜨렸다. 다음 ADT 를 다운받는 주소를 삭제했다가 다시 add 하니 제대로 다운로드를 시작한다.http://dl-ssl.google.com/.. 2015. 3. 28.
OTT ( Over the top ) 이란? OTT ( Over the top ) 이란? 출처 : http://it.donga.com/18833/ -OTT 란? Over-the-Top 의 약자. 기존 통신 및 방송 사업자와 서드파티 사업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 미디어 콘첸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뜻한다. ( 예를 들면 SK 의 옥수수, CJ 의 Tving 등 ) 초기의 OTT 는 TV 와 연결된 셋톱박스 형태로만 제공되었지만, 요즘은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들로 그 영역이 확대되었다. -국내 OTT 시장 상황 이통사 3사가 제공하는 옥수수(Btv 모바일), 올레TV모바일, U+ HDTV 가 있고, 지상파 콘텐츠 연합플랫폼의 푹(pooq), CJ헬로비전의 Tving, 현대 HCN과 판도라TV 가 합작한 에브리.. 2015. 3. 28.
[대학로/맛집] 메밀향 그집 - 구수한 메밀을 맛보자. JH 군과 일요일날 만나서 메밀향 그집으로 갔다. 사실 뭔가 썸씽 스페셜을 먹고 싶어서 대학로쪽으로 소셜커머스 검색해봤는데, 나의 서제스쳔은 불닭 파스타 혹은 치킨 데리야끼 정식이었다. JH 군이 치킨 데리야끼 정식을 파는 집을 알고 있었고, 그곳이 메밀이 맛있다며 그곳으로 정한다.. 아 특이함은 멀어지는구나.. ㅠ 여튼 소셜로 그 가게를 선정하게 되었지만, 소셜은 먹지 않고 소셜에 안 올라온 메뉴들을 먹는다. 우선 메밀만두를 주문하는데, 이 녀석은 4개에 가격 5,000원. 하나에 1,250원이나 하는 고급진 녀석이다. 메밀향이 많이 나겠지 싶었는데, 반죽이 메밀이긴 한 것 같은데 메밀의 향이나 맛이 그렇게 강하게 나지는 않았다. 좀 아쉬움!! 그리고 주 메뉴로 나는 "잣국수" 를 주문하고 JH 군은 .. 2015. 3. 24.
[대학로/맛집] 이런 디저트 집이 있었어? 강추!!! JH 군과 식사 후에 갑자기 후식을 사먹어야 겠다며 지나다 방문한 곳. 밖에서 봤을 때부터 뭔가 느낌이 너무 좋다. 나름 포근하며 수제 조각케익을 정말 맛나게 데코해서 팔 것 같은 느낌? 이름은 Snob 인데 무슨 뜻일까? 들어갔을 때도 역시 안쪽 인테리어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흰색으로 깔끔하다. 사진 바깥쪽으로는 테이블들이 있는데, 테이블들은 옹기종기 모여있고, 테이블 자체가 우아하거나 분위기 있지는 않다. 살짝 와글와글한 느낌이다. 이 곳에서는 여러 가지 케이크를 파는데, 한 조각의 가격은 대체로 5,500원. 비싸게 느껴질 수 있는데, 다 수제 케이크로 추정되며, 맛을 보면 정말 돈이 아깝지 않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끝내준다. 요즘 딸기가 너무 맛있어서 딸기가 들어간 녀석 중 하나 .. 2015. 3. 24.
[명동/맛집] 란주칼면.. 자장면은 좀 실망 ㅠ 앞서 란주칼면의 도삭면에 대해 엄청난 호평을 했었는데, 오늘은 기대를 너무 많이 하고 가서인지, 아니면 매콤한 사천 도삭면이 아닌 해물자장도삭면을 먹어서인지 전반적으로 별로였다. ㅠ 암만해도 메뉴판에 가장 먼저 있는 메뉴라 대표메뉴인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이 해물자장면인데... 평소에 제대로 맛보고 싶었으나, 매운 맛때문에 사천도삭면을 먹느라 자장면은 한 가락정도만 맛봐왔다. 그것이 아쉬워 이번에는 자장면을 주문한다. 요것이 자장면의 비주얼. 우선 소스의 간이 좀 쎈 편인데도 불구하고, 소스와 면이 잘 어울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별로였다. 해물은 씹을만한 크기로 들어가 있어서 식감은 나쁘지 않지만.. 다시 한번 전반적으로 소스가 재료들과 제대로 어울어지지 않아 맛있다는 느낌이 그닥 많이 들지 않았다. 재.. 2015. 3. 24.
git commit message 수정 방법 git commit message 수정 방법 바로 직전에 Commit 한 녀석(HEAD) 의 message 를 수정할 때 > git commit --amend 나오는 Editor 화면에서 Commit message 를 수정한 후 저장하면 된다. HEAD 이전의 커밋 메시지를 수정하고자 하면 ( 예를 들어 2번째 전까지 수정하고자 하면 ) > git rebase -i HEAD~2 나오는 Editor 화면에서 변경을 원하는 커밋분의 pick 을 edit 로 수정하고, message 를 바꾼 후 저장한다. 아래 명령어들을 edit 로 수정한 커밋 개수만큼 수행한다. > git commit --amend > git rebase --continue 도중에 취소하고 싶다면 아래 명령을 수행한다. > git reba.. 2015. 3. 22.
Unity 5.0 출시 && 전면 무료화 선언!! Unity 5.0 출시 && 전면 무료화 선언!! 출처 : http://wlhermit.blog.me/220289639766 - Unity 5 엔진의 특징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다. http://unity3d.com/kr/unity/engine-features - Unity 5.0 은 Personal Edition, Professional Edition 2가지 형태로 제공. Personal Edition 은 완전 무료. 스플래쉬 화면( Personal Edition 이라는 게 splash 로 보임 ) 제거를 제외한 모든 기능을 포함( 이전 버전에서는 다른 제약이 있었음 ) 하며, 완전 무료이다. 단!! Personal Edition 으로 1억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면, Professional Editi.. 2015. 3. 22.
[무교동/맛집] 부추밭. 부추를 신나게 먹자~ 야채를 매우매우 좋아하는 나에게 새로운 맛집이 다가왔다. 그 이름은 무교동에 있는 "부추밭". 이름이 부추밭이니 당연히 부추 관련된 메뉴가 주된 메뉴겠지? 부추밭에는 아래와 같은 메뉴를 판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기본인 부추비빔바 + 해물된장국 각 1개씩과 계란말이 대자(큰놈)이다. 계란말이는 이런 비쥬얼을 가지고 있는데, 보통 다른 곳에서 파는 푹신푹신하고 큼직하게 돌돌 말려있는 계란말이에 비해서는 그 푹신한 식감은 덜 하지만, 부추와 양배추와 어울어져 있고, 케첩이 뿌려져 있어 약간의 계란 후라이 맛도 느껴지고 그 나름의 매력이 있다. 기본 부추 비빔밥은 요렇게 밥에 참기름이 뿌려져 있고 계란 후라이가 하나 올려서 나오고, 부추와 생채 그리고 콩나물이 나와서 이 야채들을 넣고 고추장 소스를 뿌려 비.. 2015. 3.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