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7.30. 일기 2015.07.30. 일기 아침에 별이 모닝콜해줌. 졸려죽겠는데 일부러 모닝콜 해준거니 번쩍 일어남. 점심에 죵빠이와 키무쵸뤼짱 따르 나갔다가 후에유~ 라는 엄청 큰 한숨에 또 쿠킨스테이크 먹음. 오늘의 스테이쿠눈 고르곤졸라 소스 스테이크. 사랑한 후에 듣는데 키무쵸뤼짱은 초보, 나는 온유, 죵빠이는 김연우. 역시 죵빠이. 오후에 일이 엄청나게 많음. 내일 휴가쓰기로 해서 더 많음. 터미널에서 김스타를 만나기로 해서 만남. 우리 길치 김스타님 짜증 폭발. 울기 일보직전 ㅋ 복잡미묘한 감정 ㅋㅋ 성신여대서 품절이라서 못 먹었던 샌더스코스를 복터앞 케푸씨에서 먹음. 스티커가 따로 붙어있는것으로 보아 징거버거가 조금 작은 버전일듯. 쁘띠첼이 떨어졌는지 안내없이 에그타르트 줌. 영수증도 안줌. 대전에 도착. 피.. 2015. 7. 31.
2015. 07. 29. 일기 2015. 07. 29. 일기 오늘은 죵빠이의 한숨에 점심을 먹으러 나감. 아비꼬 갔다가 줄이 너무 길어서 새로운 곳을 감. Maxx 라는 치킨요리집인데 점심시간에는 프리미엄 돈가스라는 광고문구와 함께 돈가스만 팜. 서버 배포 관련해서 이야기하러 갔다가 이야기만 신나게 하고 알파로 개발하라는 소리만 잔뜩 듣고 옴. 저녁에 스트레칭 위드 큐뮌 퇴근할 때 키무쵸뤼짱이 보문역까지 태워다줌. 원래 나는 동대문까지만 요청했는데 ㅋ. 보문역 주유소에서 주유하고. 음료수 먹고. 달을 쌍안경으로 봄. 눈으로 볼 때는 거의 풀문이었는데 쌍안경으로 보니 완전 풀문. 초승달일때도 봐봐야겠다. 저녁에 배고파서 성신 케푸씨. 커널스코스? 라고 버거 치킨 감튀 콜라 쁘띠첼까지 주는게 5000원. 그러나 품절이라 그냥 하와이안과 .. 2015. 7. 30.
2015.07.28. 일기 2015.07.28. 일기 점심에 롤러브레이드 대여하여 놀고 오는 동선 고려하여 키무쵸뤼짱과 죵빠이와 여의도한강공원으로 드라이브. 광학장비(?) 매니아 쵸뤼짱이 쌍안경과 삼각대를 설치하여 63빌딩도 보구 마포대교도 보고 비둘기도 보고 서울 N타워도 보구. 한 20분정도 있었던 거 같은데 주차비 2,000원 나온다. 블로그 수익 관련건으로 괜히 기분이 멜랑멜랑해서 그냥 집에 갈랬는데, 키무쵸뤼짱이 한숨을 팍 쉬는 바람에 죵빠이도 함께하여 담소순대가서 돼지순대 한 그릇 먹고 일 좀 더 하다 집에 감. 롤 백과 만드는데 너무 잘 만든 거 보고 주눅. 그러나 광고가 미친듯이 많아서 그냥 만들어보기로 함. 김스타와 영통. 첫날 느낌의 얼굴. 엄니 귀국. from 북유럽 150728, 2015.07.28. 일기, .. 2015. 7. 29.
2015.07.27. 일기 2015.07.27. 일기 카페인 탓인지 새벽 5시쯤 잠 아침에 캐피곤 점심 안 먹고 휴게실에서 잠. 근데 잔것같지도 않음 급 잔여금회식이 이뤄짐. 종로양꼬치에 감. 큐뮌쑤는 양꼬치가 맛있다며 연발. 2차는 새로 생긴 지하에 있는 블루 워터? 라는 술집감. 꽃게튀김. 보드카 등 마심. 술기운에 혼자 롤 한시간 하고 들감. 애니 생각보다 꼬랐어. 150727, 꽃게튀김, 롤, 보드카, 블루 워터, 새벽, 술기운, 아침, 애니, 양꼬치, 일기, 잔여금회식, 점심, 종로양꼬치, 카페인, 큐민쑤, 피곤, 휴게실 2015. 7. 28.
[책 정리] 우산 펼치기 ( 어떤 부분에서는 어른인 내가 어떤 부분에서는 아이인 타인을 안아주어야 한다 ) - 1cm+ 우산 펼치기 조금씩 비가 내린다.사람들은 우산을 편다.그러나 모두 같은 순간에 펴지는 않는다. 빗방울이 얼굴에 한두 번 닿기만 해도 우산을 쓰는 사람,빗방울이 약간 굵어지면 가방 속 우산을 꺼내는 사람,옷이 조금씩 젖어가는 순간에야 우산을 펼치는 사람. 외부의 자극에 사람들이 반응하는 것도 그와 같다.같은 자극이어도 모두 같은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일정한 자극이 주어졌을 때에도무덤덤한 사람,약간의 반응을 보이는 사람.유독 심하게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있다.사람들은 모두 다르다. 똑같은 주사 바늘에도아이는 질겁하고어른은 참는다. 그것은 아이가 엄살을 피우기 때문이 아니라자극을 더 크게 느끼기 때문이다.어른과 아이는 다르기 때문이다.그리고 우리 모두는 스스로 알고 있듯어떤 면에서는 어른이고 또 아이다. 혹여 .. 2015. 7. 24.
[돈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vs. [돈의 결핍이 모든 악의 근원이다] [돈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vs. [돈의 결핍이 모든 악의 근원이다] 출처 : 돈에 관한 생각 Chap 01 -"돈은 모든 악의 근원"이라는 말은 돈에 대해 우리가 갖고 있는 가장 근거 없는 믿음이다.돈 그 자체가 아니라 돈을 사랑함이 악의 근원이다. -악의 근원은 가해자에게 있을 뿐 돈 자체에 있지 않다. -돈은 단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일 뿐이다. -부자 중에는 부를 증식시키는 방법 뿐 아니라 나누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돈이 사람을 나쁘게 만드는 것은 아니다.단지 사람의 본래 모습을 극대화할 뿐이다. -"돈은 모든 악의 근원이라 말하는 사람들은 돈이 전혀 없는 사람들이다." - 스튜어드 빌데 -강철왕으로 유명한 앤드류 카네기.가난에서 벗어나고자 한 카네기의 돈에 대한 사랑과 절실한 욕망.. 2015. 7. 24.
북촌손만두 만두국을 먹다! @ 인사동 죵빠이와 북촌손만두에 갔다. 예전부터 인사동을 지나게 되면서 뭔가 마땅히 먹을 게 없다면 항상 가던 곳인데... 이곳은 정말 튀김만두가 일품이지! 메뉴는 대충 이렇다. 그런데 튀김만두가 이전에는 낱개 1,000원이었는데.. 그래서 이전에 친구들하고 1,000원씩 내고 손에 들고 아구아구 먹으며 걷던 기억이 나는데.. 벌써 3년정도 지났다고 3개 3,500원으로 가격이 상승해버렸다. 사실 낱개로 생각하면 그렇게 오른 가격은 아닐찌 모르나, 장사도 잘 되는 집이 가격을 올리니 괜시리 배신감을 느낀다. 만두국을 메인으로 설정하고, 새우만두와 튀김만두를 주문한다. 새우만두는 무엇보다도 저렇게 새우 꼬리가 살짝 드러나 있는것이 나 먹어줍쇼 하고 있는 것 같아 안 시킬 수 없게 만든다. 새우만두는 물만두와 튀김만두.. 2015. 7. 23.
[책 정리] 오랜 친구 ( 내가 나인체로 있어도 되고,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 - 1cm+ 오랜 친구 억지웃음으로 내가 상냥한 사람이라는 것을 애써 증명하지 않아도 되고, 과잉 친절로 내가 편안한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지 않아도 되고, 매력적인 사람임을 어필하기 위해 옷장 앞에서 긴 시간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살아오면서 수십 번 리바이벌한 프로필과 이력 사항을 63+1번째 말하지 않아도 되고, 나를 따라다니는 몇 가지 소문의 감춰진 진실들을 힘들게 표명하지 않아도 되고, 이마에 있는 눈에 띄는 흉터의 유래에 대해 밝히지 않아도 되고, 지금 얘기하고 있는 남자가 몇 번째 전 남자 친구인지 덧붙이지 않아도 되고, 아파서 우울한 건지, 우울해서 아픈 건지 말로 하지 않아도 되는, 설명하지 않아도 이해받을 수 있고, 이해받을 수 있어 위로가 되는 너는 내 친구 아이가? 2015. 7. 23.
찌든 때들을 제거해보자!! 찌든 때들을 제거해보자!! 1. 신문지 신문지 잉크의 성분은 작은 먼지들이 잘 달라붙는 성질이 있다고 한다. 타일 바닥에 신문지를 물에 적셔 30분 정도 깔아 둔 후, 신문지를 제거하고 마른 걸레로 닦으면 타일에 생긴 찌든 때가 사라진다. 유리창을 닦을 때도 신문지로 닦으면 일반 걸레나 휴지 등에 비해 깨끗하게 된다. 2. 식초 식초는 산성 성분이기 때문에 향균력이 있고, 기름을 분해한다. 알카리성 세제와 과일 얼룩을 제거하기 좋다. 흰 운동화를 제대로 세척하지 않으면 세제로 인한 누런 얼룩이 생기곤 한다. 이런 운동화는 식초 물에 담그면 얼룩이 사라진다. 3.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약 알카리성을 띄어 지방산을 함유한 산성 때를 세척하기 좋다. 개수대의 찌든 때를 제거할 떄는 베이킹 소다를 한 컵 .. 2015. 7.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