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호르몬(성욕, 탈모 등 ) 테스토스테론에 대해 알아보자 남성호르몬(성욕, 탈모 등 ) 테스토스테론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 https://namu.wiki/w/%EB%82%A8%EC%84%B1%ED%98%B8%EB%A5%B4%EB%AA%AChttp://www.seehint.com/r.asp?no=12860 -대표적인 남성호르몬의 한 종류 -남성의 정소(고환)에서 생성되는, 남성을 남성답게 만드는 호르몬이다. 2차 성징 시 변성기를 유발하고, 수염을 나게 하며, 성 기관 발달을 하는 데 역할을 한다.이 호르몬이 적으면 발기 부전이 일어난다. 근육 발달을 증진시킨다. 기억력을 증진시키며, 순간판단력을 빠르게 하고, 신진대사량을 높인다. 피지 분비를 활발하게 해 여드름을 발병시키기도 한다. 몸에 털이 많이 나게 하면서 반대로 머리털은 감소하게 해 탈모에 직접적인 .. 2015. 8. 31.
남산 터널 통행료 무료 방법 남산 터널 통행료 무료 방법 남산 터널 중 1호와 3호 터널은 (제 2터널은 무료) 혼잡통행료를 징수한다. 가격은 2,000원. 징수시간은 오전 7시 ~ 오후 9시까지. 무료로 통과하는 방법은.. 1. 주말에는 무료다. 2. 일반차량 기준 3인 이상(3명 포함) 탑승한다. 3. 택시, 버스, 화물, 11인 이상, 하이브리드, 전기, LPG, 장애인 차량도 무료. 4. 경차, 3종 저공해차량은 50프로 감면한 1,000만 받는다 11인, 1호, 3인, 3종 저공해차량, 3호, 50프로 감면, LPG, 가격, 감면, 경차, 남산 터널, 남산 터널 통행료 무료 방법, 무료, 방법, 버스, 일반차량, 장애인, 전기, 주말, 징수 시간, 택시, 통행료, 하이브리드, 혼잡통행료, 화물 2015. 8. 26.
[쏘카/프리우스] 프리우스를 시승해봤습니다~ [쏘카/프리우스] 프리우스를 시승해봤습니다~ 쏘카의 이벤트를 통해서 도요타의 "프리우스" 를 시승해보았습니다. 집 주변인 고대에 있는 프리우스는 고대생들이 다 찜했는지 예약시간이 나지 않아 다른 지역을 알아보았고, 경희대에서 새벽 12시 30분~5시 30분까지 5시간의 대여를 득탬!! 쏘카에서는 아직도 이벤트를 하니 여러분도 이벤트를 통해 프리우스 5시간 무료시승에 도전해보세요.( 8월 25일 기준 현재는 이벤트 종료 ㅠ ) 도요타의 프리우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실 차의 스펙같은 것은 그렇게 크~게 신경쓰는 편이 아니라 스펙을 자세히 적지는 않을게요. 다만 시승 후 느낌에 대해서는 철저히 ㅋ 처음 프리우스를 접한것은 이 뒤태인데, 엉덩이가 참 큼직하니 머슴 엉덩이 같다는 느낌도 받고, 뭔가 로보트같다.. 2015. 8. 25.
줄서서 먹는 북어해장국 @ 무교동 줄서서 먹는 북어해장국 @ 무교동 무교동은 사실 매운 낚지볶음으로 유명한 곳인데, 이 곳에 매운 낚지볶음이 아닌데도 항상 식사시간이면 줄을 서서 먹는 집이 있다. 이 곳에서 파는 메뉴는 바로 "북어 해장국" 북어해장국 원메뉴만 파는 것으로 보이는데, 식당 안은 항상 인산인해. 줄서는 것은 기본인데 이 곳이 인기 있는 이유는 확실히 있었다. 우선 북어국을 먹다가 건더기나 국물이 부족하면 더 달라고 하면 더 준다. 이 때 더 달라고 시키는 리필이 퀄리티가 떨어지느냐? 그렇지 않다. 처음 시켰을 때 나오는 그 북어국과 완전 똑같은 솥단지에서 퍼서 준다. 즉 새 메뉴를 새로 주는 격이다. 가격은 한 그릇에 7,000원으로 앞서 설명한 리필에 추가금액이 들지 않는다. 북어국이 간이 쎄지 않고, 두부와 북어 그리고.. 2015. 8. 25.
[노력한다고 부자가 되는 건 아니다] vs. [부자는 노력과 시행착오로 만들어진다] [노력한다고 부자가 되는 건 아니다] vs. [부자는 노력과 시행착오로 만들어진다] 출처 : 돈에 관한 생각 Chap 10. - "세 번 실패한 적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과 자신이 실패자라고 말하는 사람의 인생이 앞으로 어떻게 달라지는지 그 차이에 주목하라." - 하야카와 - "노력한다고 부자가 되는 건 아니다" 라는 말은 이를 믿는 사람에게 노력은 해서 뭐하나 체념하게 만든다. - 100퍼센트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이란 없다. - 정말로 실패한 때는 다시 일어서 시도하기를 포기한 순간이다. - "실패는 치명적이지 않다. 정말 치명적인 것은 변화에 대한 실패이다." - 존 우든 - "노력한다고 부자가 되는 건 아니다" 라는 말 또한 근거가 없으며 도전의지를 꺾는다는 데 문제가 있다. - New Rule 인생.. 2015. 8. 25.
[도서/정리] 하루 굶고 하루 먹기 - Chap 2. 하루 굶고 하루 먹는 격일 단식 [도서/정리] 하루 굶고 하루 먹기 - Chap 2. 하루 굶고 하루 먹는 격일 단식 출처 : 하루 굶고 하루 먹기 -히포크라테스 왈 : 약보다는 단식으로 고통을 치유하라 -자가포식은 자기 살을 먹는다는 뜻으로 복부지방을 조금씩 뗴어 먹는 것 또는 세포내 폐기물 처리라는 대략적인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자가포식은 지방분해와 더불어 생체 내에서 여러 가지 임무를 수행한다. -하루는 먹고 하루는 먹지 않으면서 운동을 조금 더 많이 하는 식으로 섭식에 휴식을 가지면자가포식 작용이 활성화된다.인간을 비롯하여 모든 포유동물에게 없어서는 안 될만큼 꼭 필요한 것은 근육세포가 에너지 공급을 위해 간에 있는 당(글리코겐)이 아니라 체지방을 이용하도록 전환시키는 일이다.이렇게 세포 내의 폐기물을 청소해주면 세포의 수명이.. 2015. 8. 25.
[책 정리] 나쁜 상상력 ( 나를 괴롭히는 것은 대부분 현실보다는 상상이다. ) - 1cm+ 나쁜 상상력 새로운 놀잇거리가 아닌 새로운 걱정거리를 만드는 데 자신의 상상력을 사용한다면 당신은 어른이 된 것이다. 상상 이별, 상상 실패, 상상 질병, 상상 새드 엔딩, 상상 낙방, 상상 고통들을 멈출 것. 나를 괴롭히는 것은 대부분 현실보다 상상이다. 2015. 8.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