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놀이터/Mobile

iOS용 구글맵스, 과연 나올 수 있을까?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1. 14.
반응형




iOS용 구글맵스, 과연 나올 수 있을까?

구글이 iOS용 구글맵스 출시 준비를 거의 마쳤지만, 애플이 승인해주지 않는 상황으로 인해 출시 일정을 잡지 못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iOS6에서 애플은 자체 지도앱을 탑재하고 구글맵스를 퇴출시켰다. 구글맵이 서드 파티앱으로 전락한 것. 애플 입장에서는 무리하게 퇴출시킨 구글맵스를 지금와서 다시 채택하기 어렵다고 하지만, 업계에서는 애플이 눈치보기를 하고 있는 것일 뿐 결국은 승인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애플 지도앱을 고집하던 스콧 포스탈도 사실상 퇴사한 상태고, 애플맵의 퀄리티가 현재 너무 낮은 상황이기 때문이다.


구글은 현재 iOS6용 구글맵스 개발을 거의 끝내고 연말 이전에 앱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애플은 지속적으로 지도앱을 업그레이드 할 것으로 보이며, 추후에는 구글맵스와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수준에 올라설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변수가 작용한다. 노키아가 조만간 애플 앱스토어에 새로운 히어(Here)라 불리는 지도앱을 공개한다. 이는 iOS는 물론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히어는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대중 교통 안내 기능도 제공한다. 턴바이턴 음성 네비게이션 기능도 제공한다. 


따라서 정치적/경제적인 이슈들을 고려하여 애플과 유저들이 어떤 것을 선택할지는 결국 두고 봐야..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