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Android/안드로이드] OpenGL APIs ( Matrix Stack, Light, Blend )

by 돼지왕 왕돼지 2012.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 왕돼지입니다.
오늘은 Android OpenGL Apis 중 Matrix 스택, Light, 그리고 Blend 관련된 API 들을 알아보겠습니다.


gl.glPushMatrix();


 - 현재의 matrix 저장
 


gl.glPopMatrix();


 - PushMatrix를 통해 저장한 matrix 불러오기
 


gl.glLightfv(GLenum light, GLenum pname, GLfloat param);


 - Light source parameter들을 설정하는 함수.
 - light 는 light 수.. GL10.GL_LIGHTi 로 설정 ( 0 <= i < GL_MAX_LIGHTS )
 - pname 은 light source parameter.
    GL10.GL_AMBIENT
    GL10.GL_DIFFUSE
    GL10.GL_SPECULAR
    GL10.GL_EMISSION
    GL10.GL_CONSTANT_ATTENUATION
    GL10.GL_LINEAR_ATTENUATION
    GL10.GL_QUADRATIC_ATTENUATION
 - params는 pname 에 해당하는 light source value 값들
 - light 사용을 위해서는 gl.glEnable(GL10.GL_LIGHTi) 를 시켜줘야 함
 
 
 

gl.glBlendFunc(GLenum sfactor, GLenum dfactor);

 
 - pixel arithmetic 정의
 - sfactor : 어떻게 source r,g,b,a 가 blend 될지 결정하는 요소.
  GL10.GL_ZERO : (0, 0, 0, 0)
  GL10.GL_ONE : (1, 1, 1, 1)
  GL10.GL_DST_COLOR
  GL10.GL_ONE_MINUS_DST_COLOR
  GL10.GL_SRC_ALPHA
  GL10.GL_ONE_MINUS_SRC_ALPHA
  GL10.GL_DST_ALPHA
  GL10.GL_ONE_MINUS_DST_ALPHA
  GL10.GL_SRC_ALPHA_SATURATE
 - dfactor : destination의 r,g,b,a가 어떻게 섞일지 결정.
  GL10.GL_ZERO
  GL10.GL_ONE
  GL10.GL_SRC_COLOR
  GL10.GL_ONE_MINUS_SRC_COLOR
  GL10.GL_SRC_ALPHA
  GL10.GL_ONE_MINUS_SRC_ALPHA
  GL10.GL_DST_ALPHA
  GL10.GL_ONE_MINUS_DST_ALPHA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합니다.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