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놀이터/Windows

igdpmd64.sys 관련된 블루 스크린(blue screen) 해결방법

by 돼지왕 왕돼지 2013. 11. 7.
반응형


 igdpmd64.sys 관련된 블루 스크린(blue screen) 해결방법

 

얼마전 자동 업데이트가 된 후부터,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 시간이 조금 지나면 블루스크린이 뜨기 시작했다. 익스플로러 중에서도 Active X 등의 기능을 활용하면 거의 100% 블루스크린이 뜨면서 PC 가 죽기 시작했다.


그래서 블루 스크린 메세지에 나오는 igdpmd64.sys 를 기반으로 이유를 찾아보니 MS 의 update 때문이었다.


igdpmd64.sys 는 Intel 가속기에 관련된 녀석으로,

일부 메인보드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blue screen 이 뜨는 것이다. 

( 필자는 windows 7 64 bit 을 사용, 32bit 에서는 문제가 없다는 의견도 있는데 직접 검증한 것은 아님. )


igdpmd64.sys 와 관련된 업데이트를 찾아 삭제해주면 되는데 그 녀석은 바로


Update for Microsoft Windows ( KB2670838 )



다음과 같은 절차로 igdpmd64.sys 를 복구하여 블루스크린을 제거할 수 있다.


1.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2. 왼쪽 패널에서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를 클릭


3. 검색란에 KB2670838 을 입력하면 해당 업데이트가 검색될 것이다.




4. 해당 업데이트에서 우클릭하여 "제거" 를 눌러 제거함.


5. 재부팅.







필자의 경우 삭제한 후에 자동 업데이트 할 때 다시 설치되어 또 다시 지워주었다.

자동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전환한 후에 해당 업데이트는 설치하지 않는 방향으로 하면, 수고스럽게 계속 블루스크린을 본 후 삭제 후 또 재부팅을 하는 수고를 줄일 수 있다. 물론 업데이트를 일일히 체크해야 하는 단점도 있지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