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Tips

Good Engineer 의 5가지 조건

by 돼지왕 왕돼지 2016. 5. 3.
반응형

 Good Engineer 의 5가지 조건


feedback cycle, good engineer, Good Engineer 의 5가지 조건, hacker, had password, motivated, Paranoid, Product, review, solution, web page, while loop, 가려운 곳, 게으르다, 디자인, 무식, 아이디어, 이기적, 자신이 없다, 조건, 죽은 엔지니어, 코드, 피해망상


* Good Engineer 는 게으르다.

Good Engineer 는 무엇이 고장났는지 정확히 모르는 상황에서 그것을 신경쓰고 시간을 쓰지 않는다.



* Good Engineer 는 이기적이다.

Good Engineer 는 가려운 곳이 있으면 스스로 가려운 곳을 긁을 product 를 생산해내며, 그것에 강하게 motivated 된다.
사실 가장 어려운 것은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찾는 것인데,
Engineer 자신이 고객이 된다면 feedback cycle 은 매우 빠르다.



* Good Engineer 는 무식하다.

좋은 아이디어를 죽이는 한가지 방법은 그것에 대해 너무 많이 아는 것이다.
존재하는 모든 solution 에 대해 그리고 그것의 제약사항을 알고 있다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로 기각할 것이다.
때때로는 그 제약사항들을 모르고 그 문제를 푸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을 고안해내곤 한다.



* Good Engineer 는 피해망상이 있다. ( paranoid )

프로그래밍에는 겁내야 할 것들이 있다.
hacker, bad password, 버그로 web page 모두를 삭제되는 것 등.
그 중에 가장 무서운 것은 while loop 이다.



* Good Engineer 는 자신이 없다.

현 상태에 안주하는 것을 좋아하는 engineer 는 죽은 engineer 이다.
당신 자신이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하는 순간 배움을 멈출 것이고, 당신 자신의 가치는 떨어질 것이다.
만약 당신의 코드나 디자인 등을 누구도 review 해주지 않는다면, 그것이 얼마나 썩었는지 말해주지 않으면 계속 게을러지기만 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