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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놀이터/iOS

[ios/reference] Core Animation

by 돼지왕 왕돼지 2017.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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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reference] Core Animation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ios/documentation/Cocoa/Conceptual/CoreAnimation_guide/Introduction/Introduction.html#//apple_ref/doc/uid/TP40004514-CH1-SW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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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e Animation 은 iOS, OS X 모두에 속하는 animation 에 대한 infra structure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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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가지 설정만 해주면, 알아서 animation 을 만들어 수행한다.

animation 에 대한 수행은 안쪽에서 알아서 hardware 가속 등을 사용해 rendering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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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e Animation 은 UIKit/ AppKit 아래쪽에 위치하여 Cocoa, Cocoa Touch 와 타이트하게 엮여 있는 framework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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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e Animation 은 App 의 Content 를 관리한다.


     Core Animation 은 Layer 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Layer 는 content 를 bitmap 형태로 만들어 graphics hardware 가 처리를 쉽게 만든다.

     View 에 귀속되지 않은 stand alone layer 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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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yer 속성 변경이 Animation 을 초래한다.


     Layer 도 bounds rectangle, position, opacity, transform 등의 값을 가지고 있다.

     이 값들의 변화를 animation 으로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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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yer 는 hierarchy 를 가질 수 있다.


     Layer hierarchy 는 보통 View 의 hierarchy 와 매칭되는데,

     View 와 상관없이 standalone layer 를 가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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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은 Layer 의 기본 행동을 바꿀 수 있다.


     미리 정의된 action object 를 통해서 layer 의 암시적 animation 을 할 수 있다.

     물론 custom action object 를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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