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맛있는 음식들

[수유 맛집] 이화순대 - 제대로 된 순대국밥집에서 머릿고기 섭취!

by 돼지왕 왕돼지 2018. 10. 17.
반응형

[수유 맛집] 이화순대 - 제대로 된 순대국밥집에서 머릿고기 섭취!


수유에 살던 떄 단골로 이용하던 곳이다.

수유를 떠나면서 가장 아쉬웠던 식당 중 하나로, 이사간 후에도 수유에 올 일이 있다면 바로 이곳이 그 이유일 것이다.


이곳은 순대국밥 집이지만,

가성비와 맛적인 측면에서 가장 많이 애용한 음식은 바로 "머릿고기" 이다.

머릿고기를 주문하면 순대 부속물들이 살짝 들어간 순대국물도 함께 주어 짱이다. 기가 막힌다.

아마 이곳에서 쿠폰을 찍었다면 2번 다 찍어서 무료로 순대국밥 두그릇은 먹었을 것 같다.


[수유 맛집] 이화순대 - 제대로 된 순대국밥집에서 머릿고기 섭취!, 가성비, 김스타, 돼지 혀, 머릿고기, 부속물, 비계, 살코기, 수유 맛집, 수유 머리고기, 수유 머릿고기, 수유 머릿고기 맛집, 수유 순대 맛집, 수유 순대국밥, 수유 순대국밥 맛집, 순대국밥, 이모님, 이화 순대, 이화순대


한동안 여러 가지로 바쁘고 다른 곳의 음식들을 도전하느라 이곳에 오랜만에 찾아왔다.

독특한 말투의 이모님이 반겨주셨는데, 우리 얼굴을 기억하는지 못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친절하게 잘 대해주셨다.


이날의 머릿고기는 다른 어느 때보다도 맛있었다.

살코기와 쫄깃한 기름부분이 적절히 섞인 부분이 많았고, 

사람에 따라서 혐오감을 느낄 수도 있지만, 쫄깃하면서 독특한 맛을 내는 별미 돼지 혀부분도 몇 조각 섞여 있었다.


처음 음식이 나오자마자 사진을 찍었어야 하는데..

정신없이 주워먹고, 국물 떠 먹다 찍어서 사진이 별로다.


그럼에도 머릿고기의 맛있는 쫄깃함이 전해져오는 것은 막지 못할 것이다.


대학로쪽으로 이사오고 나서, 수유에서 가장 아쉬운 것은 야식과 바로 이 이화순대의 머릿고기이다...

조만간 김스타를 대동하여 또 한번 출동해야겠다.

그리고 이사가서도 이곳이 맛있어서 찾아와서 먹는다고 꼭 말해드려 즐거움도 드려야겠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