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Android/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APK 파일 용량 제한.

by 돼지왕 왕돼지 2012.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왕돼지입니다.

http://android-developers.blogspot.com/2012/03/android-apps-break-50mb-barrier.html 를 통해 이런저런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보죠.

Android Apps Break the 50MB Barrier

대용량의 APK 는 download 와 app 시작을 느리게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Device Storage 를 보장하기 위해서 APK file size 는 50MB 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high-quality 3D game 같은 경우는 local resource 가 많이 필요하며, 따라서 apk size 는 대용량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부터 apk 용량이 4GB 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각 app 은 2개의 확장 file 을 가질 수 있고, 각각 2GB 까지 가능합니다. Market 에서 해당 app 을 다운받으면 확장 파일들도 동시에 다운로드 됩니다. 이 다운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refund period 는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오래된 장비에서는 앱을 실행하는 순간에 다운로드를 수행합니다.

2개의 확장파일이 가능하지만, 1개는 변하지 않을 resource 를 main 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고, 나머지 1개는 patch 의 성격으로 사용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2개의 확장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해진 format 을 따라야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해당 링크를 따라가서 확인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