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놀이터/어나더 에덴 (Another Eden)

[어나더 에덴] 수속 닦이 검 딜러 "셰이네" 에 대해 알아보자.

by 돼지왕 왕돼지 2020. 12. 22.
반응형

 

별로 기대도 안 했는데 갑자기 "셰이네" 님이 찾아오셨다.

이 글을 쓰기 전까지는 사실 "세"이네 님인줄 알았다.

 

"아크 나이트"는 Arch Knight 로 "제 1 기사" 라고 번역될 수 있겠다.

 

사실 셰이네는 수속 닦이 검 딜러이지만...

그 성능보다 가슴부위가 부각된 일러로 유명하다. (일명 꼬침판 ㅋㅋ)

 

 

VC 에 대해 알아보자.

"전력 전개로 간다!" : 아군 전체의 완력 30% 증가+지성 30% 증가(1턴)

힘 & 지능 Up 이다.

어포쓰기 전 먹이기 좋다.

 

 

스킬을 알아보자.

1. 글라무르 세이즈 : 단일 적에게 물속성 베기 공격(특대)+물속성 내성 30% 감소(1턴, 최고 누적 횟수 3회)

셰이네의 주스킬로 수속내성깍 30% 누적 3회이다.

현현시 "단일 적에게 물속성 베기 공격(특대)+물속성 내성 30% 감소+물리내성 20% 감소(3턴,최고 누적 횟수 3회)"로 물깍 옵션도 추가되고 턴도 3턴으로 증가한다. 아주 훌륭하다.

 

2. 미라주 웨이브 : 전체 적에게 물속성 베기 공격 2회(특대)

수속성 전체 공격이다.

현현시 "전체 적에게 물속성 베기 공격 2회(특대) + 아군전체 수속성공격 30% 상승(3턴)+ 자신HP회복+ HP최대시 데미지상승" 로 옵션이 확 좋아진다.

원래 미라주 웨이브는 어포에서 쓸 일이 없었다면 이제 어포시 미라주 웨이브 한방 먹이고 시작하는것으로 딜을 상당히 높일 수 있다.

 

3. 어센션 소드 : 단일 적에게 베기 공격(대)+완력 20% 증가(2턴)

무속성 본인 힘증 스킬이다.

풀어포시에는 이 녀석을 쓰는 것이 유용할지 모르겠으나, 사실 셰이네 자체가 폭딜러 성격보다는 닦이 딜러적 성격이 강하므로 개인적으로는 잘 안 쓰게 되는 스킬이다.

 

4. 애시드 슬래시 : 단일 적에게 물속성 베기 공격(소)+베기 내성 15% 감소(3턴)

수속성 참깍 스킬이다.

이 녀석도 셰이네 자체가 닦이 성격이 강해서 잘 안 쓰게 되지만, 그나마 다른 스킬보다는 쓸만한 녀석이라 리스트 업 정도 해본다.

 

그 외 잘 안 쓰는 스킬이 몇 개 있다.

 

수속 딜러 중 엄청난 폭딜러가 없는데도 셰이네가 닦이로서 은근 빛을 발휘하는데,

앞으로 풍속의 수제트, 화속의 가리유, 토속의 어나기처럼 폭딜러가 나오면 닦이로서 더욱 더 빛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