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놀이터/어나더 에덴 (Another Eden)

[어나더 에덴] '러블리' 에 대해 알아보자.

by 돼지왕 왕돼지 2021. 1. 23.
반응형

 

러블리 5성의 직업은 '러블리 셰프' 란다.. ㅎㅎ

'권갑' & '불속성' 이다.

 

 

VC 는 '러블리의 사랑, 모두에게 전해줄게요~!'

아군 전체 물리내성 30% 증가 + 적 전체 완력 20% 감소(1턴)

물리 공격하는 적에 대해 꽤 괜찮은 VC 라고 보여진다.

 

러블리는 '턴 종료 시 임의 아군의 HP/MP 회복' 하는 독특한 패씨브를 가지고 있다.

그 회복량이 엄청나진 않지만, MP 회복은 장기전을 할 때 어느 정도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스킬을 알아보자.

1. 러블링 파워 열화 : 단일 적에게 불속성 때리기 공격(특대)+불속성 내성 30% 감소(3턴, 최고 누적 횟수 4)

화속깍 누적이 '4회'가 된다는 점에서 불속깍 닦이로서는 최강이라고 볼 수 있다.

 

2. 러블링 쿠킹 : 단일 적에게 불속성 때리기 공격 3회(특대), 대상이 독 상태일 시 위력 증가

존일 때는 큰 이펙트가 없겠지만, 존 없을 때 3회 특대 공격은 어포 게이지 유지에 유용하다. 독특공도 훌륭하다.

 

3. 혼내주기 바이킹 : 전체 적에게 불속성 때리기 공격(대)+맹독 부여

저항무시는 아니지만 그래도 전체기가 있고, 독부여 기능까지 있어 나쁘지 않다.

 

4. 비밀의 레시피♡ : 아군 전체 바람속성 내성 50% 증가+완력 15% 증가(3턴)+상태이상 회복

풍막 50% 라는 점 & 힘증 측면에서 가리유와 겹치지만, '상태이상 회복' 이라는 독특한 옵션이 있다.

 

5. 꿀꾸링 : 임의의 적에게 때리기 공격 4회(소)+완력 15% 감소(3턴)

4타로 단일 적에 대한 어포게이지 축적에 유용하며, 힘깍이 있다.

 

 

닦이로서의 능력은 VC 로 참 & 화속깍 25% / 스킬로 물방 50%깍 & 화속깍 30% 3회누적인 츠키하가 조금 더 좋아보인다.

심지어 현츠키하는 화속깍 스킬에 화공증 30% 까지 있어 닦기로는 러블리보다는 현츠키하라고 볼 수 있다.

 

그럼 츠키하 대비 러블리의 존재가치는 무엇일까?

바로 독특공 & 방어라고 볼 수 있다. 

츠키하는 독특공이 없는 반면, 러블리는 닦이 + 독특공 3타라서 특정 상황에서 엄청난 딜을 뽑아낸다.

또한 러블리의 VC 와 스킬들을 보면 힘깍과 물방업, 풍막까지 방어적 성격까지 가지고 있다.

화속 필수캐까지는 아니지만 없는것보다는 있는게 훨 유용한 그런 녀석!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