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놀이터/어나더 에덴 (Another Eden)

[어나더 에덴] 시온 AS (일명 어시온) 에 대해 알아보자!

by 돼지왕 왕돼지 2020. 12. 26.
반응형

 

밍화 존버 뽑을 통해서 얻게 된 시온 AS (이하 어시온).

캐릭풀이 그렇게 넓지 않을 때, 시온은 보현일도류 화속 3타로 꽤 괜찮은 화속 딜러였는데..

현자미 (현현 아자미)와 비교해서 현현이 너무 쓰레기 같다는 평이 많고, 화속딜러 풀이 넓어지면서 이제는 퇴물이 되어버렸다.

 

그래도 버려진 시온에 비해 어시온은 탱커로서 아직 제 역할을 하고 있다.

 

어시온의 직업인 "타케미카즈치(建御雷神)" 는 일본 신의 이름이다.

도검, 궁술, 번개를 담당하는 무신의 성격이 강한 신이라고 한다.

어카네의 "미카하야히" 와 비슷하게 불의 신 카구츠치가 죽을 때 사용된 검을 타고 흐른 피에서 태어난 신 중 한명이다.

 

일러에는 말을 타고 있지만, SD 케릭은 말을 안 타고 있다.

SD 캐릭 일러도 좀 이상하다.. 단, 장비한 도가 길~~게 나와 그것에 대한 평은 좋은 편이다.

 

 

VC 에 대해 알아보자.

"한결같은 마음은, 하늘로 통한다!" : 자신의 완력 30% 증가+물리내성 30% 증가(3턴)

사실 딜러가 아니라 힘증은 큰 이펙트가 없지만, 탱커로서 물방 업, 게다가 3턴 지속은 이펙트가 있다.

진 VC 는 자신의 완력 40% 증가+물리내성 40% 증가(3턴) 이므로 탱커로서 역할을 확실히 하려면 VC 글라를 맞춰주는 것도 괜찮겠다.

 

스킬에 대해 알아보자.

1. 와룡태세 : 자신의 물리 내성 70% 증가(1턴) + 물리 공격을 받으면 단일 적에게 불속성 베기 공격(특대)로 요격 및 수라의 마음을 축적(1턴) + 적 전체 도발 부여

VC 에서 물방 30%, 그리고 이 스킬로 물방 70% 증가로 계산공식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대충 100% 물방을 갖는다.

게다가 전체 도발하며 요격까지 하며 어포 게이지도 체워주니 아주 훌륭한 녀석이라 하겠다.

반격딜이 가장 쎄다는 평이 많아 보통 화속 글레를 세팅해준다. ㅋ

 

2. 질주인람 : 임의의 적에게 베기 공격 3~5회(특대)+완력 15% 감소+속도 15% 감소(3턴) + 수라의 마음 축적분만큼 효과 증가

와룡태세를 사용하여 수라의 마음이 축적되었다면 이 녀석을 한번씩 쏴주기 괜찮다.

어차피 보스전에서는 임의의 적은 보스가 될 것이며, 어포게이지를 채우면서 힘과 속도 다운까지 시키는 역할까지 하니 나쁘지 않다.

그러나 딜 자체가 셀거라고 기대하지는 말길.. ㅎㅎ

 

 

장기전으로 갈 때 MP 관리가 관건이고, 대부분 그냥 장난감의 역할로 사용하는 어시온이다. ㅎ

일섭은 어시온 현현도 나왔다지만.. 떡상은 아니라는 평이...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