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놀이터/General

[Software] Lint 란 무엇이며? Eclipse 에서 어떻게 disable 시킬까?

by 돼지왕 왕돼지 2012. 7. 5.
반응형




Lint 란 무엇인가?

Lint 는 의심스럽거나, 에러를 발생하기 쉬운 코드에 flag 를 달아 놓는 것을 말합니다. 원래는 C 프로그램에만 해당했었지만, 이제는 일반화되어 모든 프로그램 언어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Eclipse 에서 Link check disable 시키는 방법.

ADT ( Android Development Toolkit ) 이 update 되면서 link checking  이 강화되었습니다. 가끔은 에러가 아닌데도 에러로 표시하며 lint 를 표시해서 짜증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이를 어떻게 해제할 수 있을까요?

[Windows] - [Preferences]-[Android]-[Lint Error Checking] 에서 위의 checkbox 2개를 꺼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전체에 대한 link error checking 을 꺼버릴경우, error 가 발생할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
따라서 귀찮게 하는 component 들을 아래 list 에서 disable 시켜주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eclipse 에서 Lint error 가 난 부분의 옵션인 [Remove All Lint Markers] 를 체크해주거나,
클래스나 함수에 @suppress annotation 을 줄 수도 있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