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android/안드로이드] manifest activity 태그의 label 속성.

by 돼지왕 왕돼지 2012.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왕돼지 입니다.
이번에 다룰 속성은 activity 태그의 label = "string" 으로, 해당 activity 의 label 을 나타냅니다.

Developer의 설명을 참조해보면..

- 주로 icon 과 함께 표시되는 보여지는 readable label 입니다.
 
- application 의 값을 상속받습니다.
 
- intent-filter 의 기본 label 이 된다.

 

developers 에서 보면 label의 value 값을 string 으로 쓰기보다는 string resource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뭐 꼭 이 label 뿐만이 아니라 모든 것에 공통되는 상황이지만,
label 의 경우는 title 부분에 표시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단말의 언어가 변하는 경우라도  자동 mapping 이 되기 때문에 편하죠.

label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con attribute 내용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 함께 다뤘습니다. )
 
그래도 여기가 label attribute section 인데 한번 다뤄줘야 겠죠?
간단히 이야기하면, MAIN activity 의 label 은 All-apps와 Launcher의 representative label이 됩니다.
MAIN 포함하여 일반 activity 들의 title 바에 표시되는 것도 이 label값이고요.

자 그럼 label 도 복잡한 것 없이 끝!!

 
로그인 없이도 추천 가능합니다.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