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android/안드로이드] manifest activity 태그의 속성 theme.

by 돼지왕 왕돼지 2012.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왕돼지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attribute는 activity 태그의 theme = "resource or theme" 입니다.


자, 얼른 developer 를 살펴보겠습니다.

- activity 에 관련된 theme 을 정의해논 style resource 를 연결해줍니다.
 
- activity 의 context 가 자동으로 이 theme 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setTheme() 과 관련 )
 
- theme 은 activity 의 외모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덧붙여 진입 animation 도 조정 가능 )
 
- application 의 theme 값을 상속하며, application에도 define 되지 않았다면 system default theme 을 사용합니다. 


자 이해가 되시나요?
아마 글만 보고는 이해하기가 어려우실 것입니다.

자 돼지왕왕돼지의 설명을 들어갑니다~

사실 이 theme 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style> 을 써봐야 감이 더 잘 옵니다.
하지만 안 보고도 이해할 수 있게 자세히 써보도록 해보죵.

Activity 를 만들게 되면 activity 의 look 에 관련된 옵션들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Activity 의 배경을 투명하게 보이게 할지, Title 바를 없앨지, Status 바( 최상단의 시간, 베터리 등이 나오는 bar )까지 없앨지,
Activity 띄울때 특별한 애니메이션을 줄지 등 여튼 Activity 화면에 관련된 전체적 look 을 변경하는 놈이지요.
아주 쉽게 생각하면 우리가 흔히 접하는 window 의 look 을 변경하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죠.

자 그림들을 보면 더 이해가 쉽겠죠?


자 그럼 모두들 건투를 빌어요.
이놈 theme 만 잘 써도 이쁘고, 특이하며, 구미에 맞는 ( requirement 에 맞다고도 할 수 있죠 ) 그런 activity 를 만들 수 있습니다.

화이팅!!


로그인 없이도 추천 가능합니다.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