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놀이터

모짜르트 최고의 오페라 "돈 조반니" 줄거리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1. 28.
반응형




모짜르트 최고의 오페라 "돈 조반니" 줄거리


 조반니는 14세기 전후에 살았던 것으로 전해지는 전설적인 카사노바 "돈 후안" 의 이야기이다. 돈 후안은 재력가이며 미남이며, 호색가이다. 


돈 조반니는 기사장의 딸 "돈나 안나"의 방에 들어가 그녀를 유혹한다. 그것을 알게 된 노기사장은 돈 조반니에게 결투를 신청한다. 결투 도중 노 기사장은 죽고, 돈 조반니는 자리를 뜬다. 돈 조반니에게 버림받았던 "엘비라" 가 돈 조반니를 찾아와 복수하겠다고 하지만, 미련이 남이있어 복수를 하지 못한다. 돈 조반니는 하인 "레폴레오"의 도움으로 엘비라를 피해 도망갈 수 있었고, 레폴레오는 엘비나에게 돈 조반니의 관계 수첩을 보여주며 단념하라고 한다.


돈 조반니의 관계수첩에는 이탈리아 여인 640명, 독일 여인 230명, 프랑스 여인 100명, 터키 여인 91명, 그리고 스페인 여자는 무려 1300 1003명이 적혀 있었다. 여인들은 시골처녀, 하녀, 거리의 여인, 백작 부인, 후작 부인, 공작 부인, 귀족 자제 등 상하귀천 없이 화려한 편력을 보여준다. 이것을 알게 된 엘비나는 복수할 것을 확고히 한다.


돈 조반니는 젊은 농부 "마제토"와 결혼하기로 되어 있는 아름다운 시골 처녀 "체를리나" 에게 눈독을 들인다. 이 때 엘비나가 나타나 방해하고, "오타비오" 가 안나를 데리고 등장한다. 돈 조반니는 엘비나의 집에 가는데 그 곳에서 가정부에게 눈독을 들이는데.. 이 때 대리석으로 된 하얀 남자나 나타나 돈 조반니를 지옥으로 데리고 간다.


돈 조반니는 20여개에 이르는 모짜르트의 오페라 중 최고의 작품으로 여겨진다. 오페라 돈 조반니는 완전히 희극적이거나, 완전히 비극적이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총 2막으로 구성되어 있고, 프라하 국립극장에서 초연되었다. 서곡을 하룻밤 사이에 작곡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