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중국(China)

[중국/간식] 꾸렁내 나는 사탕과 과자. 한번 먹어보실라우?

by 돼지왕 왕돼지 2013. 1. 1.
반응형




중국 친구들은 "네 다리 달린 것은 책상과 의자 빼곤 다 먹는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못 먹는 것이 없다고 알려진 엄청난 친구들이죠.

오늘 소개할 간식은 바로 꾸렁내 나는 사탕과 과자입니다.


바로 이 녀석이 꾸렁내 나는 사탕의 정체입니다.
생긴 것은 노리끼리 한 것이 아주 달달하고 맛있을 것 같은데요.

사실 저는 매우 좋아합니다.
이 녀석의 정체는 바로 두리안 사탕 ( Durian Candy, 榴莲糖 ).

두리안에 대해 혐오감이 있으신 분들은 "두리안 사탕" 의 정체를 알고 깜놀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두리안 사탕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사탕보다는
조금 연하고 부드럽습니다.

연유사탕정도의 질감. 
혹은 일반사탕과 바이오 캔디( 80년대생은 아실만한 ) 중간정도 질감입니다.

요 녀석.. 실제 두리안처럼 꾸렁내가 심하지는 않지만,
쭉쭉 빨아먹다보면 어디선가 꾸렁꾸렁한 냄새가 살짝 스물스물 나오지만,
두리안 매니아라면 참 좋아라 할만한.. ㅋㅋ

두리안 맛이 나긴 하지만, 정말 강하게 나지는 않습니다.
사탕에 무엇을 기대하겠어요? ㅋㅋ


자 이번에 소개할 녀석은 바로 위의 사탕에 이은 "두리안 팬 케이크!!!!" 두둥.
영어로는 Durian Thin Pancake, 중국어로 榴莲薄饼 ( 류연박병 ).


고급스럽게 포장된 바로 이 녀석!!
당시 함께 했던 "녈" 님에게 맛보라고 건냈지만, 한입 베어무시더니..
"으윽 꾸렁내" 라는 말과 함께 더 이상 먹기를 거부했다는 ㅎㅎ

 


이 녀석 이렇게 낱개로 잘 포장되어 있고, 뜯어보면~

 
요렇게 정말 팬 케익처럼 되어 있다는..
하지만 질감은 살짝 아삭~ 하며 부스러지는 질감.

맛은 두리안과 밀가루가 적절히 믹스된 맛으로,
역시나 두리안 맛이 강하지는 않지만,
두리안의 적당한 구렁내와 파이의 질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괜찮은 간식!!

두리안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도, 
이 녀석은 그나마 무난하게 한번 도전해볼만한 제품이랍니다. ㅎ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