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놀이터/Mobile

일본게임시장의 현황 및 미래

by 돼지왕 왕돼지 2013. 1. 1.
반응형



일본게임시장의 현황 및 미래

출처 : http://www.slideshare.net/serkantoto/dena-gree-demystifying-japans-social-gaming-market

일본내수시장 현황

 - Mixi, GREE, DeNA, Mobage 가 가장 인기있는 social network 게임 업체
 
 - DeNA 와 GREE 의 연간 매출은 20억달러. ( 약 1,100 기준 2조 2000억원 )
  ( 2009년 3억달러 ( 3300억원 ) / 2010년 14.5억달러 ( 1조 6000억원 ), 성장세 )

 - 소셜게임은 주로 mobile phone 에서 수행된다.
 
 - GREE 와 Mobage 는 handset 에 미리 설치되어 있다.
 
 - 일본의 Facebook 가입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 농장운영, 가축 기르기, 도시 짓기, 레스토랑 운영하기등은 국제적으로도, 일본에서도 인기가 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특별히 이런 장르들이 인기가 있다.

1. 만화 기반의 소셜 게임 ( 6일만에 100만명의 유저 확보 )
 
 2. Social RPG
 
 3. Social dating & love simulation
 
 4. Social idol-rasing.
 
 5. Social collectible card games

- social game은 이전보다 성장 폭이 높진 않지만 그래도 계속 자라나는 산업이다.
  2013년에는 52억달러 ( 약 5조 7200억원 ) 예상.

 - GREE CEO Yoshikazu Tanaka 는 2015년까지 모든 피처폰은 일본에서 사라질 것으로 예상. iPhone 과 Android 가 지배적일 것으로 예상.

 - 많은 비디오 게임들도 social 화 될 것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