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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돼지왕 왕돼지입니다.
오늘은 Android OpenGL Apis 중 Matrix 스택, Light, 그리고 Blend 관련된 API 들을 알아보겠습니다.
gl.glPushMatrix();
- 현재의 matrix 저장
gl.glPopMatrix();
- PushMatrix를 통해 저장한 matrix 불러오기
gl.glLightfv(GLenum light, GLenum pname, GLfloat param);
- Light source parameter들을 설정하는 함수.
- light 는 light 수.. GL10.GL_LIGHTi 로 설정 ( 0 <= i < GL_MAX_LIGHTS )
- pname 은 light source parameter.
GL10.GL_AMBIENT
GL10.GL_DIFFUSE
GL10.GL_SPECULAR
GL10.GL_EMISSION
GL10.GL_CONSTANT_ATTENUATION
GL10.GL_LINEAR_ATTENUATION
GL10.GL_QUADRATIC_ATTENUATION
- params는 pname 에 해당하는 light source value 값들
- light 사용을 위해서는 gl.glEnable(GL10.GL_LIGHTi) 를 시켜줘야 함
gl.glBlendFunc(GLenum sfactor, GLenum dfactor);
- pixel arithmetic 정의
- sfactor : 어떻게 source r,g,b,a 가 blend 될지 결정하는 요소.
GL10.GL_ZERO : (0, 0, 0, 0)
GL10.GL_ONE : (1, 1, 1, 1)
GL10.GL_DST_COLOR
GL10.GL_ONE_MINUS_DST_COLOR
GL10.GL_SRC_ALPHA
GL10.GL_ONE_MINUS_SRC_ALPHA
GL10.GL_DST_ALPHA
GL10.GL_ONE_MINUS_DST_ALPHA
GL10.GL_SRC_ALPHA_SATURATE
- dfactor : destination의 r,g,b,a가 어떻게 섞일지 결정.
GL10.GL_ZERO
GL10.GL_ONE
GL10.GL_SRC_COLOR
GL10.GL_ONE_MINUS_SRC_COLOR
GL10.GL_SRC_ALPHA
GL10.GL_ONE_MINUS_SRC_ALPHA
GL10.GL_DST_ALPHA
GL10.GL_ONE_MINUS_DST_ALP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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