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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돼지왕 왕돼지입니다.
오늘은 Canvas 에서 행해지는 Operation들, Transformation, Scaling, Rotating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Operation 들은 그리려는 펜의 위치를 이동하는 것만을 말합니다. 직접 그리진 않습니다.
좌표 관련 apis.
int save ([int saveFlags])
void restore()
void restoreToCount(int saveCount)
평행 이동 (transformation)
vodi translate (float dx, float dy)
: 기준 좌표값이 이동하며, 새로 translate 할 때는 새로운 기준좌표값이 다시 기준
Paint Pnt = new Paint();
Pnt.setAntiAlias(true);
Pnt.setColor(Color.YELLOW);
canvas.drawRect(10, 10, 50, 50, Pnt);
canvas.skew(-0.1f, 0); // 오른쪽으로 기울어짐
canvas.translte(60, 0);
canvas.drawRect(10, 10, 50, 50, Pnt);
canvas.skew(-0.1f, 0);
canvas.translate(60, 0);
canvas.drawRect(10, 10, 50, 50, Pnt);
확대 ( Scale )
public final void scale (float sx, float sy [, float px, float py])
: sx가 x축 확대비율, sy가 y축 확대비율. (canvas 적용되는 값들 전체 적용)
회전 ( Rotation )
final void rotate (float degrees [, float px, float py])
: degree는 시계방향으로 px, py는 회전 중심점. 생략시 (0,0)이 중심이 된다.
void skew (float sx, float sy)
: 기울임.
void skew (float sx, float sy)
: 기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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