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android] Navigation Drawer 이야기.

by 돼지왕 왕돼지 2013. 8. 1.
반응형


 안드로이드, Navigation Drawer 이야기.

 

[android] Navigation Drawer 이야기.


참조 : http://developer.android.com/design/patterns/navigation-drawer.html


Navigation Drawer 의 특징


기존의 Sliding Menu 와 같으나, 다른 점은 ActionBar 는 그대로 있고,

Contents 도 밀어내지 않는, Drawer 가 overlay 형태로 등장한다는 것.


Navigation Drawer 는 3개 이상의 top-level views 가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다면 Tab View 를 사용하는 것이 추천된다.


Navigation Target 은 icon counter, 그리고 title 도 가질 수 있다.

또한 Collapse 도 지원한다.


Action 을 Navigation Drawer 에 넣지는 말자.


Contextual action bars 가 나타난 상태에서도 Drawer 를 보이게 해야 한다. 

Drawer 가 나타났을 때는 Actionbar 를 original 상태로 돌리고, 

Actionbar 가 다시 들어갔을 떄는 CAB ( Contextual Actionbar ) 로 돌아가도록 한다.


Edge 에 손을 대기만 해도 Drawer 가 있다는 것을 indicate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Sldiing Menu 사용시 Checklist


Sliding Menu 를 사용할 때 다음과 같은 사항이 지켜지도록 design guide 가 제시되고 있다.


drawer 가 등장했을 때 actionbar 가 남아있도록 한다.

drawer 가 content 를 overlay 하도록 한다. ( 밀어내는 형식이 아니다. )

actionbar 의 app icon에 indicator 를 가지고 있도록 해서 app icon 으로 open 할 수 있도록 한다.

transition effect 를 준다.

drawer 를 통하지 않는 view 의 경우에는 actionbar icon 에 up indicator 를 표시한다.

일반적인 Up, Back pattern 이 제대로 적용되도록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