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놀이터

Q : 원룸 가스비 얼마나 나오나요??

by 돼지왕 왕돼지 2013. 9. 2.
반응형



Q : 원룸 가스비 얼마나 나오나요??이미지 출처 : 5505.ohmynews.com


여름이라 보일러도 가동시키지도 않는데 필자의 원룸에서 가스비가 합계 8,000원이 나왔다.

암만 고유가 시대라고 하지만, 아침저녁으로 짧게 샤워만 하는데 잠깐 튼 정도, 그것도 날이 더운 날은 틀지도 않았는데 8,000원씩이나 나오다니!!! 그래서 잘못된 것은 아닐까 인터넷을 뒤적뒤적거리며 원룸들의 여름철 가스비를 조사해 보았다.


결과는... 다행히 잘못된 것은 아닌 것 같다.

다른 어떤 집은 원룸에 여자 둘이 사는데, 아침저녁 뜨거운 물로 샤워하고 1만 5천원~2만원 정도를 납부한다고 한다. 어떤 집은 남자 혼자 사는데 5,000원정도 나왔다고 하고, 어떤 집은 혼자 사는데 3만원도 나왔다고 하고.. 평균적으로 보았을 때 여름이라도 온수를 사용하면 약 1만원정도는 각오해야 할지 싶다.


그래도 가스비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해서 이것저것 알아보았는데, 난방으로 쓰이는 가스비보다 온수를 사용할 때 가스비가 훨씬 많이 든다고 한다. 아마도 난방의 경우는 물이 순환하여 돌아와서 아직 온기가 남아있는 물을 다시 덥혀 보일러관으로 보내는 데 반해, 온수로 사용되는 경우는 물이 바깥으로 나가서 소진되고 찬물을 다시 가열해 뜨거운 물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렸다!


겨울에는 얼마나 나올까? 난방을 하지 않는다면 지금 사용량의 두배정도가 나올 것 같고, 난방을 하는 경우는 약 5만~10만원 이상은 각오해야 할 것 같다.





아껴서 잘 사는 것도 좋지만, 여름이던 겨울이던 감기에 걸려 병원신세를 지게 되면 금전적, 시간적, 정신적 피해가 더 크게 되니 덮어놓고 아끼지 말고, 쓸 때는 쓰고, 아낄 떄는 아끼는 현명한 원룸족이 되도록 하자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