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android] Nexus7 에서 잘 작동하는 앱 만들기.

by 돼지왕 왕돼지 2013. 9. 9.
반응형


 안드로이드, Nexus 7 에서 잘 작동하는 앱 만들기.

 


[android] Nexus7 에서 잘 작동하는 앱 만들기.


1. 반응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하나의 APK 로 폰은 물론 탭도 지원 가능하도록 만들자.


2. res/layout-sw600dp 와 res/layout-sw720dp 를 활용하여 7인치 /분만 아니라 10인치 타블렛도 지원하자. 만약 폰 레이아웃을 그대로 사용하고, 텍스트와 이미지가 차지하는 공간만 확대할 예정이라면 dimens.xml 을 잘 활용하자.


3. 하드웨어 기능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넥서스 7은 저해상도 전면 카메라만 가지고 있다.

넥서스 7은 전화 기능과 진동 기능이 없다.

따라서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use-feature> 의 required 속성 값을 false 로 두자.


꼭 필요한 녀석이 아닐 경우에는 런타임에 해당 앱이 있는지 확인하여 유두리 있게 처리할 수 있다.


4. 젤리빈부터 강화된 Notification 은 정말 좋다. 잘 활용하는 것이 권장된다.


5. 허니컴부터 액션바가 등장했다. 이는 태블릿에서는 액션바의 사용이 권장된다는 이야기. 반드시 액션바를 사용하도록 하고, OptionMenu 대신 액션바의 Overflow 메뉴를 사용하도록 하자.


6. 넥서스 7은 와이파이만 지원하는 장비지만, 유저가 폰의 테더링 기능을 이용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앱이 큰 용량의 컨텐츠를 다운로드 하는 경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7. WebView 의 private API 들이 변경되었다. 혹시라도 private API 를 사용한다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8. Adobe 도 더 이상 flash 를 지원하지 않는다. 이제 flash 에 의존하지 말자.


9. 젤리빈에서부터는 버터링 작업이 추가되어 정말 heavy 한 일 외에는 화면 버벅임이 발생하지 않는다. 만약 화면 버벅임이 있다면 반드시 최적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