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Admob 의 standalone sdk 가 deprecated 된다?

by 돼지왕 왕돼지 2014. 4. 28.
반응형


 Admob 의 standalone sdk 가 deprecated 된다?

 


Admob 의 standalone sdk 가 deprecated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럼 지금까지 앱 퍼블리쉬하고 유지보수 안 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하는가?

Google Play Service 로 통합하지 않으면 모든 standalone sdk 를 사용한 앱들은 광고부분에서 먹통이 되는가 궁금했다.


그래서 공식사이트를 열심히 살펴보았다.


standalone sdk 를 deprecated 시키는 이유는 google play 의 정책에 위배된다고 하는데.

사실 한곳에서 지속적 유지보수를 하기 위해 + Google 의 여러가지 서비스를 사용하게 하기 위해서 Google Play Service 를 사용하게 하려는 수작(?) 이다.


2011년 10월 14일 이후에 작성된 모든 새 안드로이드 앱은 2011년 5월 11일 이후에 출시된 SDK 를 적용해야 한다.

여기에 해당하는 SDK version 은 4.1.0 이상.

4.1.0 버전 이하의 library 를 사용하는 경우 2014년 8월 1일부터 광고 노출이 되지 않고, 따라서 수입 발생도 없다.

( 2011년 10월 14일 이전에 작성된 앱은 구버전을 사용해도 상관없다는 것인지는 정확히 명시되어 있지 않다.

문맥 뉘앙스만으로는 상관없다는 것으로 보이기는 한다만... )


4.1.0 이상의 standalone sdk library 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추후 장기간을 바라보았을 때 Google Play Service 에 포함된 admob sdk 를 사용하는 것이 best 이다.


Stand Alone SDK -> Google Play Service migration 방법 공식 문서

https://developers.google.com/mobile-ads-sdk/docs/admob/play-migration?hl=ko




결론


admob library version 4.1.0 미만의 stand alone sdk 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 이후 버전을 구하여 적용하던지, Google Play Service 녀석으로 migration 을 해야 한다.


4.1.0 이상의 stand alone sdk 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걱정 붙들어배도 된다.


새로 앱 개발하는 사람도 best 는 google play service 를 사용하는 것이지만,

우선은, 4.1.0 이상의 stand alone sdk 를 사용해도 광고 노출 및 수입에 문제가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