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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Android/안드로이드] Canvas 관련 함수들

by 돼지왕 왕돼지 2012. 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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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돼지왕 왕돼지입니다.

오늘은 Canvas 관련 함수들을 하나씩 살펴보아서, Canvas 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함께 idea 를 얻어보고자 합니다.

 

- void drawPoint(x, y, paint)
- void drawLine(startX, startY, stopX, stopY, paint)
- void drawCircle(x, y, radius, paint)
- void drawRect(left, top, right, bottom, paint)
- void drawText(text, x, y, paint)   


- void drawRect(Rect r, paint)
- void drawRect(RectF r, paint) 
 

- void drawARGB(a, r, g, b)
- void drawRGB(r, g, b)
- void drawColor(int color)
- void drawPaint(paint)


 

- void drawRoundRect(RectF r, rx, ry, paint)
//  rx & ry : 모서리의 둥근 정도. 가상의 타원으로 rx 는 x radius, ry는 y radius. ( 두 값이 클수록 모서리가 둥글다. )


 

- void drawOval(RectF r, paint)


 

- void drawArc(RectF oval, startAngle, sweepAngle, boolean useCenter, paint)
 //  startAngle : 3시방향이 0도로 시계방향으로 증가
 //  sweepAngle : 그리는 각도 크기
 //  useCenter : T : 부채꼴 / F : 호

 

- void drawLines(float[] pts, paint)
//  pts 에 startX, startY, stopX, stopY 4개 값이 기본으로 1개 라인을 그린다.
//  pts 에 배열 element 를 계속 추가해서 한번에 여러 라인을 그릴 수 있다. 

 

- void drawPoints(float[] pts, paint)



- void invalidate()
// 새로 canvas를 그려준다. ( 지금까지 그린 녀석을 갱신하여 view 에 반영 )



[추가 관련 함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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