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디자인 패턴, 리펙토링

[Effective Java] 라이브러리를 배우고 사용하자.

by 돼지왕 왕돼지 2017. 1. 30.
반응형

 [Effective Java] 라이브러리를 배우고 사용하자.


Collection Framework, Effective JAVA, java.io, java.lang, java.util, java.util.concurrent, Library, thread, [Effective Java] 라이브러리를 배우고 사용하자., 가독성, 개발자, 경험 이용, 노력, 도구, 동시성 유틸, 라이브러리, 만능 솔루션, 멀티 코어, 문서, 바퀴 재창조, 바퀴를 재창조 하지 말자, 배우고 사용, 배포한, 새로운 기능, 성능, 시간 낭비, 요구사항, 유지보수, 있는 것을 다시 만들지 말자, 재사용, 지속적 개선, 지식, 직접 구현, 코드, 파악, 패키지, 표준 라이브러리, 해결책



-
표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그것을 작성한 전문가들의 지식과 더 앞서 사용한 사람들의 경험을 이용하는 것이다.


-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해결책을 작성하는 쓸데없는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


-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우리의 노력 없이도 라이브러리의 성능이 지속적으로 개선된다.
또 새로운 기능이 계속 추가된다.


-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우리 코드를 주류에 둠으로써 많은 개발자들에 의해 더욱 가독성이 좋아지고, 유지보수 가능하며, 재 사용 가능하게 된다.


-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많은 장점이 있지만 많은 개발자들이 그렇게 하지 않는다.
원하는 기능이 라이브러리에 있는지 모르기 때문일 것이다.


-
라이브러리는 너무 커서 모든 문서를 파악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프로그래머라면 java.lang, java.util, java.io 패키지의 내용들에 익숙해져야 한다.
java.util 에 Collection framework 도 추가되었는데, 컬렉션은 프로그래머들에게 기본이다.


-
자바 1.5 배포판에서는 java.util.concurrent 패키지에 동시성 유틸들이 추가되었다.
요즘은 멀티코어, Thread 등이 기본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잘 알아두어야 한다.


-
라이브러리가 만능 솔루션은 아니고, 라이브러리가 요구사항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그 때는 다른 라이브러리나 도구를 사용하거나 혹은 직접구현을 할 때이다.



Summary


있는 것을 다시 만들지 말자.
일반적인 것임이 틀림없는 그런 일을 필요로 하면, 이미 라이브러리의 클래스로 있을 가능성이 많다.
일반적으로 라이브러리의 코드는 우리가 직접 작성한 코드보다 더 좋으며, 지속적으로 향상된다.
같은 기능에 대해 대부분의 개발자들이 노력과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 것보다 라이브러리 코드가 훨씬 더 많은 투자가 되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