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Android/안드로이드] cygwin 설치방법 ( JNI 사용 위한 native library compile에 focus )

by 돼지왕 왕돼지 2012. 3.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왕돼지입니다.

JNI 사용을 위한 native library compile 을 위한 목적으로 cygwin 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cygwin 이란?

Cygwin 은windows 환경에서 Linux 의 환경을 가상으로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terminal program 입니다.
왜 Linux 환경이 필요할까요? 안드로이드는 Linux OS 를 바탕으로 한 framework 입니다. 
그래서 library 를 만들 때 so 파일로 만들어주어야 android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는 dll 로 library 를 만드는 것 아시죠? 그래서 so 파일을 만들지 위해 linux 환경이 필요한 것입니다.





cygwin 설치방법.

1. 아래 사이트에서 "setup.exe" 를 클릭하여 setup 파일을 다운로드.
   http://cygwin.com/install.html   


2. setup.exe 실행하고 [다음] 을 클릭하여 넘어갑니다.



3. [Install from Internet] 을 check 하고 [다음] 으로 넘어갑니다.



4. cygwin 을 설치할 폴더를 지정한 후 [다음] 을 눌러 넘어갑니다.
   이때!! 설치폴더에는 space 가 없는 것이 좋습니다. ( 저는 Program Files 에 설치했다가 재설치했습니다. )



5.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폴더를 지정한 후, [다음] 으로 넘어갑니다.
  설치가 끝난 후 삭제할 수 있도록 찾기 쉬운곳을 지정해 줍니다.



6. 별 다른 목적이 없다면 [Direct Connection] 을 선택한 후 [다음] 을 통해 넘어갑니다.



7. 다움받을 src 의 위치 url 을 선택해줍니다. 뭐 아무거나 해도 되지만, 저는 그냥 3번째 녀석으로 해봤습니다.
   [다음] 으로 넘어갑니다.



8. 여기서는 Android JNI library compile 을 목적으로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3개의 component 만 설치합니다.  일부 블로그에서는 호환성 등을 이유로 devel 에 있는 모든 component 를 설치하기를 권장합니다만.. 우리는 3개만 설치합니다. 먼저 [Clear]를 클릭해서 초기화를 시켜주고, 아래 3개의 component만을 check 를 하고, [다음] 으로 넘어갑니다.

  1. devel/gcc-core

  2. devel/gcc-g++

  3. devel/make






9. 이제 설치가 쭈욱~ 진행됩니다. 중간에 "경고창" 이 하나 나오는데, 그냥 무시해주면 됩니다.

10.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cygwin 을 잘 할용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