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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돼지왕 왕돼지입니다.
오늘은 W/OpenGLRenderer(7055): Bitmap too large to be uploaded into a texture 경고에 대한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OpenGLRenderer(7055): Bitmap too large to be uploaded into a texture 무슨 말인가?
Android의 HoneyComb version 이후부터 하드웨어 가속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D rendering도 OpenGL 을 이용하여 rendering 할 수 있으며 더 빠른 rendering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OpenGL 에서 image 는 texture 의 형태로 전달되는 데 이 이미지의 사이즈가 2048 * 2048 이 넘어버리면 OpenGL 에서 texture 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Platform 단에서 저렇게 경고를 표시하게 되는 것이지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가장 간단한 해결방법은 Bitmap 을 decode 할 때 option으로 sampleSize 값을 주어 그림을 작게 디코딩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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