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중국(China)

[중국/컵라면] 각양각색 특이한 맛과 특이한 구성의 컵라면들을 소개합니다. ( 2부 )

by 돼지왕 왕돼지 2012. 7. 16.
반응형




[중국/컵라면] 각양각색 특이한 맛과 특이한 구성의 컵라면들을 소개합니다. ( 1부 )

각양각색 특이한 맛과 특이한 구성의 컵라면 소개 2탄이 돌아왔습니다.
바로 맛보실까요??

맛을 보자!


요 녀석은 雪菜肉絲面 ( 설채육사면 )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설채는 직역하면 겨울 채소라는 의미인데, 사전을 찾아보면 "갓" 이라고 나오더군요.. 김치를 담그는 데 사용된다는 것으로 보아, 갓김치를 담글 때 사용하는 녀석이 바로 이 갓인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user.chollian.net/~k95092/img/img-gad1.jpg


여튼.. 그 다음으로 넘어가서 육사는 고기를 실처럼 ( 실상은 실만큼 가늘게는 아니지만.. ) 가늘게 뽑은 고기를 말하는 것이지요. 즉 이녀석은 갓 과 가늘게 뽑은 고기가 들어간 면입니다. 이것 역시 살짝 개운한 맛과 고기의 담백한 맛이 어울어져 일반 고기만 있는 면보다는 깔끔한 느낌으로 좋습니다.



요 녀석은 크기가 작은 컵 라면입니다. 신라면 미니컵 만한 크기랄까요? 点心杯( 점심배 ) 라고 되어있는데.. 이건 스낵컵이라는 의미.. 즉 컵라면의 이름이빈다. 하하.. 무슨 맛이냐? 美美罗宋湯面 ( 미미라송탕면 ) 이라고 되어있는데.. 이 부분은 번역이 안 되는군요.. 가장 근접하게 번역한 녀석이 미국식 스프맛 탕면 이라는데.. 사실 이 녀석은 토마토 맛이 나는 라면이랍니다. 토마토 스튜( 미국식 ) 의 맛이 나는 라면이라는 의미일까요? 토마토 케쳡맛이 나는 살짝 어린이의 입맛에 맞는 면이지만, 간단하게 간식처럼 요기하기 참 좋습니다. 함께 생활했던 녈님의 favorite 중 하나이죠. ㅎㅎ



제가 좋아하는 UFO 볶음면이 다시 나왔습니다. 이 녀석은 鉄板牛肉味面 ( 철판우육미면 ) 으로, 소고기를 철판에 면과 함께 볶은 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고기의 맛과 짭쪼름한 간장맛이 어울어져 참으로 맛난 볶음면이지요~



요 녀석은 사실 중국의 전통면은 아니고, 일본의 "니신" 사에서 만든 스파게티입니다. 金橋路( 금교로, 징차오루 ) 에 있는 E-mart 에는 정말 많은 컵라면들을 팔았는데, 동네 편의점에서는 몇 개 안 팔더라구요.. 동네 편의점의 컵라면을 다 섭렵한 관계로 이번에는 스파게티를 도전해보았지요. 이건 일반적인 토마토 스파게티입니다. 특출한 맛은 없습니다. 허허.. 그래도 중국 생활중에 섭취한 관계로 올려봅니다.


이번에도 나온 Nissin 스파게티.. 이 스파게티는 해물맛으로.. 일본표라 그런지 중국과는 달리 깊은 해물맛이 나는 것이 좋았습니다. 중국은 항상 맛만 내는 듯한 느낌이었다면, 이 녀석은 작은 스파게티 컵라면에 해물의 진국을 담았달까.. "아~ 바다가 느껴진다~ (끼룩끼룩)" ㅋㅋ


이번에도 Nissin 사의 스파게티. 하지만 이번 것은 꾸리꾸리한 냄새가 특징인 치즈맛입니다. 이 녀석은 해물맛에 비해 느끼하며 꾸리꾸리한게 제 취향이기는 했지만, 사실 치즈를 워낙 좋아하는 저로서는 기대에 차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흔하지 않은 치즈맛이기에 가끔 사먹었다지요. 이 녀석도 나름 추천입니다..



내 사랑 나의 사랑 UFO 가 또 나왔습니다. 이 빨간 녀석은 무슨 맛일까요?? 魚香肉絲味面( 어향육사미면 ). 생선과 고기맛이 나는 면입니다. 그냥 저냥 무난합니다. 생선맛은 크게 느껴지는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꽤나 맛있는 편입니다. 중국은 볶음면이 나름 진리라니깐요~
 


자 이제 마지막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녀석을 소개하게 되서 영광이라고 해야 할까요? 우선 좋아하는 볶음면이고요~ 볶음면중에서도 좋아하는 UFO 구요.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중국음식 중 하나인 四川火鍋味面( 사천화과미면 ) 입니다. 중국어로 쓰촨훠궈 맛인데요.. 훠궈를 아시나요?? 훠궈는 중국식 샤브샤브인데, 쓰찬훠궈는 매운 맛으로 유명한 사천의 매운맛 탕이 샤브샤브의 베이스 국물이 되는 훠궈입니다. 그래서 볶음면인데 입이 짜릿짜릿 합니다. 혀를 마비시키는 麻 ( 마 ) 의 맛과 매운 맛 辣 ( 랄 ) 이 함께 있기 때문이지요. 중국에 있는 동안 가장 사랑한 라면입니다. 이 녀석은 매콤해서 끝없이 들어가며 끝없이 맛있습니다. 이 녀석을 몇개 한국으로 데리구 올껄 그랬어요 ㅋ



이로써 중국 2개월동안 섭취했던 대부분의 라면에 대한 소개를 마쳤습니다. 사실 녈님은 더 다양한 국물 라면을 섭취하셨고, 저는 대부분 볶음면을 기준으로 섭취하였습니다. 사람마다 취향은 다르니깐요.. 여러분도 중국에 가셔서 정~ 먹을 게 없다~ 혹은 입맛에 안 맞다 하면 컵라면에 도전해보세요. 라면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나름 만족하실 거예요. 물론 중국의 향신료 맛이 나기도 하지만, 실제 현지음식에 비하면 세발의 피니깐요.


그럼 중국에서도 즐거우시길 바라며~ 짜이찌엔~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