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한편] 홍콩에서 첫끼 먹으러 가보자!! @ Cafe de Coral [하루 한편] 홍콩에서 첫끼 먹으러 가보자!! @ Cafe de Coral Cafe de Coral 에 대한 내용을 찾다보니,아주아주 이전에~아직 여행에 대한 기억이 팔팔할 때 써 놓은 블로그 글과그 당시에 작성한 일기를 발견했다. 역시 여행기는 일기 형태로 쓰던가아니면 그날그날 쓰는 것이 최고인 것 같다. 팔팔할 때 써 놓은 블로그 글 : http://aroundck.tistory.com/1740일기 형태의 블로그 글 : http://aroundck.tistory.com/1777 다음번에 여행을 하게 된다면,하루하루를 정리할 수 있도록시간과 체력분배를 잘 하는 여행을 계획해봐야겠다는 생각도 해본다.. 물론 그것도 경제적 여유가 있을 때에나 (아마도) 가능한 것이겠지만.. 자 그럼 본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2015. 2. 27.
[종로] 쿠킨스테이크 고르곤졸라 이 날 처음으로 쿠킨스테이크를 방문했었는데, 나름 괜찮게 먹어서 다음에 한번 더 가게 되면서 팬이 되어버린 가게. 처음에는 티몬이었나? 여튼 소셜커머스에서 판매하는 12,000원짜리 고르곤졸라 스테이크를 먹으러 갔었는데 3,000원 짜리 가든 셀러드를 추가로 시켰다. 쿠폰인 걸 이야기하지 않고 (후제시하려고), 고르곤졸라 스테이크를 2개 시켰는데 알바생이 고기가 좀 얇기에 두꺼운 고기 하나를 껴서 먹으라고 제안했다. 하지만 우리는 쿠폰으로 먹을거기 때문에 태연하게 그냥 고르곤졸라 2개를 달라고 한다. 요 녀석이 바로 고르곤졸라 스테이크. 오늘의 스테이크류에 비해 고기가 정말 얇긴 얇다. 그렇다고 해서 LA 갈비나 그런건 아니고,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부채살? 뭐 그것보다 조~금 얇은 정도? 정가는 19,.. 2015. 2. 27.
android language code ( extension of values folders ) Country Name Introduced Version. English, US (en_US) 1.1German, Germany (de_DE) 1.1Chinese, PRC (zh_CN) 1.5Chinese, Taiwan (zh_TW) 1.5Czech, Czech Republic (cs_CZ) 1.5Dutch, Belgium (nl_BE) 1.5Dutch, Netherlands (nl_NL) 1.5English, Australia (en_AU) 1.5English, Britain (en_GB) 1.5English, Canada (en_CA) 1.5English, New Zealand (en_NZ) 1.5English, Singapore(en_SG) 1.5French, Belgium (fr_BE) 1.5Fr.. 2015. 2. 27.
[하루 한편] 홍콩의 첫 숙소 엠버씨 호텔로 고고~ [하루 한편] 홍콩의 첫 숙소 엠버씨 호텔로 고고~ 우리의 홍콩 첫 숙소의 이름은 Embassy Hotel.이름만 보면 대사관 호텔로 호화로워 보인다. 그렇다.내가 인터넷으로 사진만 보고 예약할때만 해도,그래도 그럭저럭 잘 만한 곳이라고 생각하고 예약을 했는데..음음.. 이곳은 좀 심각했다. 여튼. 자 이동해보자. 지난 편에서는 공항에서 AEL 을 타고 시내로 나왔는데,AEL 을 타고 오면 카오룽역에서 시내 각 중심지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 -> http://aroundck.tistory.com/1534 우리 호텔은 Jordan 역 근처에 있다. 그녀는 우리의 목적지의 명칭도 제대로 모르고,영어도 잘 못 읽지만, 나의 "K1 에서 타야 합니다" 라는 말에 쏜살같이.. 2015. 2. 26.
[android] 전 세계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 infographics [android] 전 세계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 infographics 출처 : http://www.onepf.org/appstores/ Amazon, ANDROID MARKET, anzhi, appchina, AppStore, china, google play, hiapk, info graphics, Korea, Market, Opera, Overview, Russia, slideme, tencent, tencent app gem, World Wide, [android] 전 세계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 infographics, 구글 플레이,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 인포그래픽 2015. 2. 26.
택시 요금 & 할증에 대한 이야기~ 택시 요금 & 할증에 대한 이야기~ 이번에 새벽 12시에 근접하여 택시를 탈 일이 있어서 택시를 탔더랩니다.12시에 근접하게 타면서 혼자 생각했더랬죠. "아, 12시 전에 타서 할증이 안 되겠구나! 하하하하!" 이렇게 기쁜 마음으로 친구랑 텔레그램을 하면서집에 가고 있었는데, 엉??미터기를 보니 10원단위가 0 이 아닌 겁니다. 10원 단위가 0이 아니라는 것은 할증요금이라는 의미!!!뭥미? 시간이 12시가 넘어가자 할증요금으로 달리고 있었던 것!!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택시의 할증에 대하여~ 할증 시간은? 새벽 12시 ~ 새벽 4시( 12시 전에 탑승했어도 12시가 지나면서 할증요금이 부과되고, 새벽 4시 전에 탑승했어도 4시가 지나면서 일반요금으로 전환된다. ) 할증 요금은? 기본 요금에 20% 가 .. 2015. 2. 26.
[하루 한편] 홍콩에 도착하다, 카오룽 반도로 이동하자! [하루 한편] 홍콩에 도착하다, 카오룽 반도로 이동하자! 드디어까지는 아니지만, 여튼 3시간 30분정도의 비행 끝에 홍콩에 도착했다. Immigration 을 지나면서 도장을 받았는데,한국은 홍콩과 비자협정이 맺어져 있기 때문에90일동안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다. 홍콩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한 것은당시에는 해외여행을 갈 때면 MUST-HAVE-CARD 라 불리던,최고의 출금 수수료를 자랑하던 Citibank 카드를 들고ATM 기로 달려가는 것!!! Citybank card 가 당시에는 해외 출금시 무조건 1$ 였는데,요즘은 출금액에 대한 0.2% 정도의 수수료를 붙인다고 한다.지금도 충분히 매력적인 카드임에는 분명하지만, 뭔가 아쉽다.(출처 : http://www.citibank.co.kr/mpotal/.. 2015. 2. 25.
[Effective Java] private 생성자나 enum 타입을 사용해서 싱글톤의 특성을 유지하자. [Effective Java] private 생성자나 enum 타입을 사용해서 싱글톤의 특성을 유지하자. -싱글톤(singleton) 은 정확히 하나의 인스턴스만 생성되는 클래스. -기존에 싱글톤을 구현하는 구현하는 방법은 2가지.1. 생성자를 private 으로 하고, 유일한 인스턴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public static 맴버를 외부에 제공.2. 위와 조건은 같지만 member 변수를 public 으로 하는 대신 factory 메소드를 통해 instance 를 전달한다. 2번의 방법은 factory 메소드의 장점을 함께 갖기 때문에 조금 더 좋은 방법이다.( 조건에 따라 다른 instance 를 return 할 수 있다. ) 위의 두가지 방법은 해당 class 를 직렬화 할 때 손이 많이 간다... 2015. 2. 25.
[android] how to make dialog transparent. It's very easy!! getWindow().setBackgroundDrawable( new ColorDrawable( 0 ) ); Android, CODE, Easy, how to make dialog transparent., Sample Code, transparent dialog, 안드로이드, 투명 다이어로그 2015. 2.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