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바이럴 마케팅 ( Viral marketing )
- 누리꾼이 이메일이나 블로그, 웹 게시판 등,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 ( 바이러스 마케팅이라고도 한다. )
- 입소문 마케팅과 일맥상통하지만 전파방식이 다르며, 1대 다수라는 특징도 있다.
- 저비용으로 높은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다.
- 기업은 유행이나 풍조 등 현실의 흐름을 따라가면서 누리꾼 입맛에 맞는 엽기적인 내용이나 재미있고 신선한 내용의 웹 애니메이션을 제작, 인터넷 사이트에 무료로 게재하면서 그 사이에 기업의 이름이나 제품을 슬쩍 끼워 넣는 방식으로 간접광고를 하게 된다.
- 일부 바이럴 마케팅 광고는 제품 정보를 알려 준 사람에게 보상을 주는 인센티브 접근법을 쓰기도 한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지식 놀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자성어] 격세지감 [隔世之感] 뜻은? (0) | 2012.10.20 |
---|---|
[용어] 어닝쇼크 ( Earning Shock ) 무슨 뜻인가요? (0) | 2012.10.20 |
[지식] 오마쥬( hommage ) / 표절 vs. 패러디 vs. 오마쥬 (6) | 2012.10.16 |
[정보] 고속도로 버스 전용차선 이용 가능 차량 (0) | 2012.10.15 |
[정보] 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 범칙금(벌금) 및 벌점 (0) | 2012.10.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