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놀이터

직장인을 위한 재직자 내일배움 카드제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1. 26.
반응형



직장인을 위한 재직자 내일배움 카드제

- 내일배움 카드제 ( 이전이름 : 계좌제 )가 실업자 뿐만 아니라, 재직자에게도 발급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직장인도 어떤 교육을 받을 때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단, 모든 직장인이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는 사람들만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기간제 근로자 ( 비정규직, 계약근로직 )
 * 단시간 근로자 ( 메인 일자리에서 1주 근로시간 36시간 미만 )
 * 파견근로자
 * 일용근로자 ( 1개월 미만 고용된 근로자로 계좌 발급 신청일 이전 90일 이내에 10일 이상의 근로내역이 있는 근로자 )
 * 이직 예정의 근로자 ( 계좌발급 신청일로부터 90일이내에 사업주와의 고용관계가 끝날 이직 예정의 근로자 )


- 재직자 내일배움카드가 있으면 1인당 연간 200만원 한도의 훈련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5년간 300만원 한도이기 때문에 1년 + a 기간중에 300만원치 지원받아 홀랑 잘 배우고 취업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지원은 교육비를 100% 지원해주는 것이 아니라, 어느 과정을 수강하느냐, 취업하고자 직종과 얼마나 관련이 있느냐 등의 연관관계를 따져 지원범위가 달라집니다. 취업하고자 하는 직종과 관계가 많을수록 지원이 많아지며, 취미생활쪽으로 갈수록 지원범위가 적어집니다. 외국어는 보통 50%, 음식, 서비스 관련등은 60%, 일반은 80%정도 지원됩니다. 이 부분은 과정마다 HRD 넷 을 통해 조회를 하거나, 고용보험센터를 통해 알아보셔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 물론 강의를 여는 곳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