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놀이터

[admob] Paypal(페이팔) vs. ACH/Wire 수입지급방식.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2. 6.
반응형



Paypal(페이팔) vs. ACH/Wire 수입지급방식.

Paypal(페이팔)은 무엇인가?

페이팔(Paypal) 이란?

- 가입자의 신용카드나 은행계좌가 연동된 온라인 상의 계좌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가입자는 이메일 주소를 통해 계정에 가입할 수 있으며,  이 가상계좌를 통해 송금, 입금, 청구가 가능하다. 회원가입 및 계좌보유는 무료지만, 거래시에 수수료를 청구하여 사업을 영위한다. 가입시 이메일주소와 신용카드 또는 은행계좌 정보가 있어야 한다.
 

- 은행계좌 연결시 인증을 완료하기까지 약 3~5일정도 걸린다.

-  ebay 가 모회사로, 1998년도에 설립된 신용도 높은 미국의 온라인 결제 대행사로 믿을 수 있다.





페이팔(Paypal) 수수료

- 개인간 거래에서 페이팔 잔고에서 송금하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것은 무료. 연계된 은행계좌가 있을 경우, 그 계좌가 미국이나 캐나다 은행일 경우 무료로 이용가능하나, 이외 지역의 계좌일 경우에는 수수료 발생. 수수료는 3.4~4.9% 발생한다. 백만원 이하의 소액 송금의 경우 은행 송금보다는 페이팔 송금이 유리하다.
 

- 상업적 거래시 페이팔을 사용할 경우 판매자가 3.9% +  Fixed fee 를 내기 때문에 개인은 무료이다. 다시 말해 구매자는 수수료 걱정이 없고, 판매자가 수수료를 문다. ( 이 수수료가 반영되어 가격이 책정되어 있겠다. )
 

- 다른 통화 거래인 경우 환전 수수료가 추가로 발생한다. ( 2.5%~3.5%
 

- 페이팔 계좌에서 내 은행계좌로 인출할 때는 인출 수수료가 다음과 같이 발생한다.
( 한국의 경우 )

 * 15만원 이상시 무료

 * 15만원 이하는 1,500원 수수료.




ACH/Wire 는 무엇인가?

- ACH/Wire 는 일반적인 은행 송금을 이야기한다.




ACH/Wire 와 Paypal 의 수수료 비교.

- Admob 결제시 Paypal 과 ACH/Wire 두 가지 방법 중 선택할 수 있다.

- ACH/Wire 를 사용할 경우,  Admob 은 100$ 이상일 경우만 송금을 수행하는데, 이 때 50$의 송금 수수료 + 환전수수료 3.5% + 국내은행에서는 수취금액100$ 이상일 경우 1만원의 수수료. 100$ 이하일 경우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지급기간은 약 2주 정도 소모된다.

- Paypal 을 사용할 경우, 15만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는 1,500원의 수수료가, 15만원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는 송금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하지만 환전수수료 2.5~3.5% 는 발생한다. 지급기간은 약 2주 정도 소모된다.

- 결론적으로 Paypal 이 수수료는 더 저렴한 편이다.




Best case for adMob

- Paypal 결제계좌를 잡고, 15만원 이상일 때 15만원 이상 단위로 출금하는 것이 현재 가장 저렴한 수수료.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