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놀이터

중졸도 군대 가나요?

by 돼지왕 왕돼지 2013. 5. 17.
반응형



 중졸도 군대 가나요?

 

이번에 서태지씨와 이은성씨의 결혼 기사를 보면서 댓글이 재미있을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 이유는 나이차가 너무 많이 나기 때문 )

역시나 댓글에는 서태지씨를 까는 댓글도 엄청 많고,

서태지씨를 옹호하는 팬들과, 중립적 입장에서 옹호해주시는 분도 많았다.


그 중에 또 빠지지 않고 나오는 이야기가 있었으니

바로 서태지씨의 병역문제.


서태지씨가 정신장애로 공익근무를 했다는 공격

중졸이라서 공익근무를 했다는 의견.

그리고 중졸도 군대를 간다는 의견이 있었다.


그래서 필자도 궁금해졌다.

과연 중졸이 정말 군대를 안 가는지..





중졸 군대 가나?


뭐 다들 알테지만 중졸은 최종학력이 중학교 졸업인 상태를 이야기한다.


현재는 중졸도 군대 간다.

2004년 2월 2일부로 병역법이 개정되면서 중졸도 건강상 문제가 없다면 

현역으로 입대하는 것으로 되었다.


2004년 2월 이전에는 중졸의 경우 공익근무로 대체복무를 하였다고 한다.









서태지씨는 중졸이냐?




네이버 인물 정보에 따르면 서태지씨는 서울북공업고등학교를 중퇴했다고 한다.

그럼 최종학력은 결국 중졸.


서태지씨가 공익근무를 하였는지는 알 수 없지만,

서태지씨가 병역근무해야 할 당시는 2004년 이전이고, 당시 병역법으로는 공익근무가 맞다.



서태지씨를 더 까고 싶으신 분은,

서태지씨가 공익근무를 제대로 했는지 알아보길..

저의 관심사는 그냥 중졸도 군대 가느냐이니깐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