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android] Multiple APK Support

by 돼지왕 왕돼지 2013. 9. 15.
반응형


 안드로이드, Multiple APK Support

 

[android] Multiple APK Support


단적인 예로 현재 마켓에 등록 가능한 APK 파일은 50MB 로 제한되어 있다. 

이 경우 화면 해상도에 따른 여러셋의 리소스를 한 APK 에 포함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하나 이상의 APK 파일을 동일한 이름을 갖는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멀티플 APK 지원을 위한 조건


다음 세 가지 형태의 메니페스트의 필터를 기반으로 구분된다.


1. OpenGL 텍스쳐 압축 포맷.

<support-gl-texture>


2. Screen Configuration

<supports-screens>, <compatible-screens> 로 표현


3. 플랫폼 버전

<uses-sdk>. 하위 호환성을 최소화하며 유지는 가져가는 데 필요하다.




UX 는?


여러개의 APK 가 있어도, 조건에 최적화된 하나의 APK 만 마켓에 표시된다. 그리고 별점과 댓글 등은 하나의 앱으로 관리된다.







결론


하나의 앱을 여러 APK 로 분리하여 배포하는 것은 권장사항은 아니지만, 제약조건이 있을 때는 더 좋은 조건이 될 수도 있다. 


하나의 APK 는 배포 과정도 단순하고, 코드 유지 보수에도 장점이 많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