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음식 이야기

[음식 효능] 돼지 껍데기.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 어디에 좋은지 알아보아요.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 19.
반응형


고기, 뉴스, 다이어트, 단백질, 돼지 껍데기, 비욘세, 서민, 성장 발육 촉진, 성장기 청소년, 성장판, 여드름, 저 칼로리, 지방, 콜라겐, 콜라겐 펩타이드, 탄수화물, 탈모 방지, 피부 미용, 피부 재생, 효능출처 : http://lifeupup.net/531


1. Information.


근데, 어쩌다가 우리가 돼지 껍데기를 먹게 된 것이죠?


사실 돼지 껍데기는 서민들 또는 하층민들고기를 사 먹을 돈은 없고, 고기 맛을 느끼고 싶고 해서..
먹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물론 맛은 다르죠. 하지만 고기의 질감 비슷하게는 느꼈나봅니다. :)

이렇게 먹기 시작한 돼지 껍데기가 콜라겐 성분이 많아 미용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대중음식으로 변했습니다.
필자가 어렸을 때만 해도 시장가서 돼지껍데기를 달라고 하면 거의 공짜로 주었는데,
요즘은 600g 에 5000원돈을 받기까지 하더군요..

물론 대중적으로 고깃집에서도 적은 양으로 고기값과 비슷하게 받는 곳도 많습니다.



아 그렇군요! 그럼 이제 효능을 알려주세요. 어디에 좋아요?


1. 성장 발육 촉진.


돼지 껍데기가 성장 발육에 좋다는 신문 기사가 뜨면서 항창 이슈가 되었었죠.
콜라겐 펩타이드라는 성분이 성장판에 영향을 미쳐 키가 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성장기의 청소년분들! 많이 드세요.

(사실 이 껍데기의 맛은 어른이 되기 전까지는 그 진미를 느끼기 어렵습니다만.. 키 큰다고 생각하고 드세요 ㅋ )


2. 피부 미용에 좋음.


가장 잘 알려진 돼지 껍데기의 효능은 피부 미용이죠. 콜라겐이 풍부하여 피부를 매끈하게, 그리고 탱탱하게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여드름 같은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콜라겐의 피부재생력의 도움이 아닐까 싶습니다. )
사실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으로 원하는 만큼의 효능을 얻을 수 있는지는 아직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만..
안 먹는것보다는 분명히 낫겠죠?


3. 다이어트


무엇이든 먹으면 살찌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다른 식품류에 비해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좋습니다.
고기맛은 어렴풋이 느길 수 있으면서 탄수화물 0%, 단백질 40%, 지방 60% 정도로 구성된
고단백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서의 조건을 갖추었죠. ( 사실 살 찌는데는 탄수화물이 가장 큰 역할을 하죠.. )
그 유명한 비욘세가 돼지껍데기로 다이어트를 했다는 뉴스를 본 기억도 있네요 :)


4. 탈모방지.


위의 3개는 그나마 알려진 사실이지만, 탈모방지는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입니다.
머리가 빠지기 시작한다면 이제 돼지껍데기를 사랑할 차례네요.
사실 이 탈모방지 효과는 "콜라겐" 으로부터 나온다고 합니다.


자 이런 효능이 있는 맛있는 돼지껍데기.
더욱 더 맛있게 먹어보자구요~




2. Summary


 - 돼지껍데기는 서민들과 하층민들이 싼 가격으로 고기의 맛을 즐기기 위해 먹기 시작했습니다.

- 요즘은 돼지껍데기가 일반 고기 가격과 비슷해지는 추세입니다.

- 돼지껍데기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장 발육 촉진.
 2. 피부 미용에 좋음.
 3. 다이어트.
 4. 탈모 방지.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간단히라도 댓글 하나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