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음식 이야기

[차 효능] 설탕 없이도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는 감로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 25.
반응형

phyllodulcin, 갈증 해소, 감로차, 고혈압, 노화 방지, 단 맛이 나는 차, 당뇨병, 만성 변비, 만성 피로, 무카페인, 박하향, 분자 구조, 비만, 설탕, 소화, 수국잎차, 수국차, 숙취, 스트레스 해소, 이뇨 작용, 이슬차, 입맛, 자연 당, 저혈압, 피부 윤기, 필로툴신, 항암 작용, 혈액 순환, 효과, 효능, 효소 작용감로차, 출처 : http://www.teamate.co.kr/gamro/gamro_20041008.jpg


사진의 링크들은 출처이며, 돼지왕왕돼지의 놀이터는 해당 사이트들과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1. Information


감로차가 뭔가요?


감로차는 한자로 甘露茶 로 쓰여지며, 뜻 풀이를 하면, 단 맛이 나는 이슬 차입니다. 그래서 이슬차라는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이 감로차는 수국의 잎을 우려내는 차로서, 수국잎차 또는 수국차라고도 불립니다.
이름이 참 많죠?

정리해보면, 감로차 = 이슬차 = 수국차 = 수국잎차. 모두 다 감로차를 이르는 말입니다.

phyllodulcin, 갈증 해소, 감로차, 고혈압, 노화 방지, 단 맛이 나는 차, 당뇨병, 만성 변비, 만성 피로, 무카페인, 박하향, 분자 구조, 비만, 설탕, 소화, 수국잎차, 수국차, 숙취, 스트레스 해소, 이뇨 작용, 이슬차, 입맛, 자연 당, 저혈압, 피부 윤기, 필로툴신, 항암 작용, 혈액 순환, 효과, 효능, 효소 작용수국, 출처 : http://t2.gstatic.com/images?q=tbn:ANd9GcTmIQLEjYFaDtcDRV5R0E_TjG_5uP9NjzT6dtcW2nI9Jom7ltc4




어떻게 차에서 단 맛이 나죠?


감로차는 필로둘신 ( phyllodulcin ) 이라는 단 맛을 내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녀석은 분자구조에 따라서 단맛을 내기도 하고, 아니기도 한데 건조하는 과정에서 효소작용으로 분해되며 분자구조를 바꾸어 단맛을 낸다고 합니다.
즉 잎을 따서 바로 차를 우린다면, 단 맛을 느낄 수 없다는 것이죠.

이 녀석의 단맛은 설탕의 1000배에 달하는 맛이며 은은한 박하향이 납니다.
( 간혹, 감로차가 설탕보다 안 달다.. 어떻게 된거냐? 라는 분이 계실지 모르는데, 같은 양일때의 단맛을 말합니다. )



어떤 효능이 있나요?


솔찍히 차 자체가 가지고 있는 효능들은 어떤 차를 보아도 무궁무진합니다.
성분이 조금만 첨가되어 있어도 모두가 효능이 있다.. 라고 이야기 하기 때문이겠죠.
따라서 한 두잔 음용하는 것으로 그 효과를 보기는 어렵고, 물처럼 식후 한잔씩 마셔주면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감로차는 "녹차" 계통이기 때문에 녹차가 가지고 있는 효과를 어느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자, 그럼 효능을 한번 알아볼까요?

phyllodulcin, 갈증 해소, 감로차, 고혈압, 노화 방지, 단 맛이 나는 차, 당뇨병, 만성 변비, 만성 피로, 무카페인, 박하향, 분자 구조, 비만, 설탕, 소화, 수국잎차, 수국차, 숙취, 스트레스 해소, 이뇨 작용, 이슬차, 입맛, 자연 당, 저혈압, 피부 윤기, 필로툴신, 항암 작용, 혈액 순환, 효과, 효능, 효소 작용감로차, 출처 : http://teaping.com/data/goods/l/1000299/2_163234mm.r.0IMG30.jpg




1. 천연당이 있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효과적. 

2. 피를 맑게 하며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어 고/저혈압에 좋음.

3.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

4. 항암 작용.

5. 카페인 없는 녹차.

6. 이뇨 작용에 효과적이어서 만성 변비에 효과.

7. 식전, 후에 음용하면 소화를 돕고 입맛을 당기게 함.

8. 피부를 윤기있게 하고, 노화방지에 도움.

9. 갈증 해소에 효과적.

10. 비만만성 피로숙취에 탁월. 




2. Summary


- 감로차는 이슬차, 수국잎차, 수국차로도 불리며, 수국의 잎을 건조한 녹차입니다.

- 감로차는 자연적 단맛으로 유명하여 당뇨병 환자에게 효과적이니다.

- 차를 꾸준히 음용시, 당뇨병, 혈액순환, 항암작용, 이뇨 작용, 만성 변비, 소화촉진, 피부노화 방지, 피부 윤기, 갈증 해소, 비만, 숙취 해소, 만성 피로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간단히라도 댓글 하나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