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ive Java] 보편화된 작명 규칙을 따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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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지 이름은 짧게 하되, 일반적으로 9자 이내의 문자가 좋다.
awt와 같이 복합 단어의 첫 자를 딴 두문자나, util 과 같은 약어를 사용해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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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 매개변수의 이름은 통상적으로 단일 문자이며, 대부분 다음 다섯 개 중 하나이다.
임의 타입은 T, 컬렉션 요소 타입은 E, Map 의 키와 값은 K, V, 예외는 X
임의 타입의 순차는 T에 이어 U, V 또는 T1, T2, T3 등과 같이 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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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lean 이 아닌 속성을 반환하는 메소드의 이름은 명사, 명사구, 또는 동사인 get 으로 시작하는 동사구로 구성한다.
size, hashCode, getTime 등이 그 예이다.
이런 return 값이 있는 메소드들은 get 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많으나,
가독성 측면에서 별로 근거가 없는 주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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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타입을 변환하는 메소드의 이름은
toString, toArray 처럼 toType 의 이름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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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로 받은 객체와 다른 타입의 뷰를 반환하는 메소드 이름은
asList 처럼 asType 으로 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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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드가 호출된 객체와 같은 값을 갖는 기본형 값을 반환하는 메소드 이름은 intValue 처럼 typeValue 라고 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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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ic 팩토리 메소드의 이름으로 자주 사용하는 것은
valueOf, of, getInstance, newInstance, getType, newType 등이 있다.
Summary
제 2의 천성처럼 표준 작명 규칙을 내 것으로 만들고 사용법을 배우자.
글자 작명 규칙은 간단해서 전반적으로 분명하다.
그러나 문법 작명 규칙은 더 복잡하고 정립이 덜 되어 있다.
"오랫동안 지켜 온 관례가 이와 다르다면, 이 작명 규칙을 무조건 따르지 않아도 된다." 라는 상식은 동원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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